한국타이어, 2025 슈퍼레이스 4개 클래스에 벤투스 타이어 공급

0
한국타이어 슈퍼레이스, 2025 오네 슈퍼레이스,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GTA GTB GT4 클래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벤투스 F200 Z207 R-S4, 벤투스 에보 Z, 모터스포츠 후원, 슈퍼레이스 일정, 타이어 성능
(사진 출처-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 슈퍼레이스, 2025 오네 슈퍼레이스,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GTA GTB GT4 클래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벤투스 F200 Z207 R-S4, 벤투스 에보 Z, 모터스포츠 후원, 슈퍼레이스 일정, 타이어 성능
(사진 출처-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에 맞춰 레이싱 타이어 공급을 본격화한다.

한국타이어는 오는 19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하는 이번 대회에서 GTA, GTB, GT4, 알핀(ALPINE) 클래스까지 총 4개 클래스에 자사의 초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를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GT4 클래스 후원에 이어 올해는 레이싱 타이어 공급 범위를 확대해, 경기의 주요 클래스를 전방위로 지원하게 됐다.

대회 운영 방식이 개편되며 GT 클래스가 GTA와 GTB로 세분화된 가운데, 더욱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가 기대된다.

클래스별로는 GTA와 GT4에는 마른 노면용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젖은 노면용 웨트 타이어 ‘벤투스 Z207’이 장착된다.

GTB 클래스는 익스트림 스포츠 성능의 ‘벤투스 R-S4’를, 알핀 클래스는 이달 말 국내 출시 예정인 신제품 ‘벤투스 에보 Z’를 사용한다.

각각의 타이어는 극한 주행 환경에서도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한국타이어는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벤투스’ 타이어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하겠다”며,

“극한 레이스 환경 속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기술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모터스포츠 팬들을 위한 개막전 관람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티켓 증정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미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동반 1인을 포함한 관람권 2매가 제공된다.

당첨자는 11일 발표된다.

2025 슈퍼레이스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을 시작으로 인제 스피디움,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등 총 3개 서킷에서 11월까지 9라운드에 걸쳐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을 통해 국내외 모터스포츠 시장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할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