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 ‘더쇼’서 두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뭐해?라는 씨앗에서’ 첫 공개
그룹 유니스(UNIS)가 두 번째 미니앨범 ‘SWICY’의 수록곡 ‘뭐해?라는 씨앗에서’ 무대를 통해 청량한 매력을 발산한다.

4월 29일 오후 방송되는 SBS M ‘더쇼’에서 첫 공개되는 이번 무대는 유니스가 앞서 타이틀곡 ‘SWICY’와 수록곡 ‘땡!(DDANG!)’으로 보여준 맵고 달콤한 매력에 순수하고 풋풋한 감성을 더하는 자리다.
특히 ‘SWICY’는 틱톡과 릴스 등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인기를 끌었고, ‘땡!’ 역시 젠지 세대의 당당한 감성을 담아 주목받았다.
이어 공개되는 ‘뭐해?라는 씨앗에서’는 소녀들의 설레는 첫사랑을 씨앗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브라더수가 작사·작곡을 맡아 여덟 멤버들의 깨끗하고 청량한 에너지를 극대화했다.
이번 미니 2집 ‘SWICY’는 ‘Sweet’와 ‘Spicy’를 결합한 신조어로, 글로벌 트렌드를 음악으로 풀어내며 유니스만의 독창적인 색깔을 담아냈다.
유니스는 새로운 무대를 통해 순수함과 생동감을 동시에 보여주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 번 모을 전망이다.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이어가는 유니스는 향후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컴백 활동을 더욱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