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츠, Qi2 인증받은 3in1 무선 충전 출시… 삼성 플래그십과 호환
위츠(전력전송 솔루션 전문기업)가 Qi2 인증을 받은 3in1 무선 충전기를 출시하며 무선 충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

위츠는 이번 신제품이 삼성 갤럭시 S 시리즈와도 완벽하게 호환되며,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공급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Qi2는 충전 자석을 활용해 기기와 충전 패드를 최적의 위치에 고정시키는 무선 충전 표준으로, 최대 15W의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위츠(with)는 지난 1월 17일 Qi2 인증을 완료하며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3in1 무선충전기는 MPP(Magnetic Power Profile) 기술을 도입해 송신기와 수신기 코일의 위치를 정밀하게 고정시키고, 사용자가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스마트폰, 갤럭시 워치(고속 충전 지원), 갤럭시 버즈 등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실용성이 돋보인다.
위츠는 3in1 무선충전기를 삼성전자에 단독 공급하며, 삼성의 글로벌 유통망을 활용해 해외 시장에서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위츠 관계자는 “Qi2 인증을 받은 이번 제품은 사용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한 무선 충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에서 혁신적인 충전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