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옥탑방고양이’ 15주년… 새 포스터 공개 티켓가 ‘파격 할인’
대학로 대표 오픈런 연극 ‘옥탑방고양이’(제작사 레드앤블루)가 15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과 함께 풍성한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2010년 초연 이후 누적 관객 270만 명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국회 대상까지 수상한 이 작품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청춘 남녀의 한 지붕 로맨스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황보라, 김선호, 이동하, 박은석 등 수많은 스타 배우를 배출하며 대학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옥탑방고양이’는 이번 15주년을 기념해 기존 남산 야경 배경에서 벗어나 현대적 감각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새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랑스러운 고양이 일러스트가 더해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했으며, 이에 맞춰 ‘Back to 2010’ 이벤트를 통해 초연 당시 티켓가로 관람할 수 있는 특별 할인도 진행된다.
더불어 당근마켓·네이버스토어 할인 쿠폰 제공, SNS 공유 이벤트, 기념일 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가 마련되었고, 배우와 관객이 직접 소통하는 ‘하이터치회’, ‘사인회’ 등 현장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옥탑방고양이’는 현재 대학로 틴틴홀에서 공연 중이며, 이번 15주년 이벤트는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다시 찾을 이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