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첫 노미네이트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또 하나의 글로벌 성과를 이뤄냈다.

23일(현지시간) 공개된 공식 후보 명단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FAVORITE K-POP ARTIST)’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이는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직접 투표로 결정되는 만큼, 에이티즈의 폭넓은 글로벌 팬덤과 음악적 영향력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결과다.
앞서 에이티즈는 지난 3월 ‘2025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K-POP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한 데 이어, 미국 내 판매 성과에서도 굵직한 기록을 남겼다.
지난해 발매한 미니 10집 ‘골든 아워: 파트 1’은 타이틀곡 ‘워크(WORK)’와 함께 2024년 미국 CD 판매량 4위(25만 장)를 기록하며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듯 에이티즈는 오는 7월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새 월드 투어 ‘IN YOUR FANTASY’의 서막을 올렸다.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일본 등지에서 한층 진화한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수상 여부에도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에이티즈는 명실상부한 ‘월드클래스 아티스트’로 도약 중이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