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2025시즌 홈·원정 유니폼 공개… ‘B’L‘ACK TO BASICS’
성남FC(구단주 신상진)가 새로운 도전의 출발점이 될 2025시즌 홈·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하고 프리오더를 시작했다.

이번 유니폼 디자인은 구단의 2025시즌 슬로건인 ‘B’L‘ACK TO BASICS’에 맞춰 제작됐다. 초심으로 돌아가 기본을 지키면서도 강한 팀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홈 유니폼은 성남의 전통을 이어가는 블랙과 화이트 스트라이프 패턴이 유지됐다. 구단의 상징색인 블랙을 강조하면서 강렬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메탈릭 실버 포인트가 추가돼 견고한 팀 정신과 목표를 향한 의지를 표현했다.
원정 유니폼은 성남FC 역사상 최초로 아이보리 컬러를 기본으로 사용했다.
블랙 포인트를 가미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살렸으며, 볼드한 블랙 카라와 그레이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돼 보다 캐주얼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골키퍼 유니폼 역시 엄브로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반영해 제작됐다.
어깨에서 소매까지 이어지는 다이아몬드 로고 패턴을 적용해 젊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홈·원정 유니폼에 따라 라운드넥과 브이넥 스타일을 각각 적용해 디자인과 편의성을 고려했다.
성남FC 관계자는 “2025시즌 유니폼은 전통성을 유지하면서도 변화를 가미한 결과물이다.
‘B’L‘ACK TO BASICS’라는 슬로건처럼 성남이 기본으로 돌아가 더욱 단단한 팀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번 유니폼의 프리오더는 12일 오후 1시부터 19일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프리오더를 통해 구매한 팬들은 23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개막전 홈경기에서 유니폼을 수령할 수 있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