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첫 월드 협력 콘텐츠
넷마블은 자사의 RPG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에 첫 월드 협력 콘텐츠인 ‘제주도 연합 레이드: 전초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이용자들이 협력해 공략하는 이벤트로, 4단계의 작전 던전을 플레이하거나 ‘협력 지원’을 통해 작전 진행도를 높이며 즐길 수 있다.
‘제주도 레이드 기여 포인트’와 ‘제주도 레이드 주화’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진행도에 따라 ‘제주 레이드 기념 SSR 헌터 무기 선택권’, ‘SSR 성진우 무기 선택권’ 등의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던전 ‘광휘의 공방 – 환계의 첨탑’이 쉬움/보통 난도로 추가됐다.
해당 던전에서는 신규 코어 장비 ‘지켜보는 자의 눈동자/촉수/이빨’, ‘핏빛 포식자의 굶주림/갈망/단죄’를 지급한다.
또한, 이용자 투표에서 헌터로 선정된 신규 SSR 캐릭터 ‘에실 라디르’도 추가됐다. 화속성 레인저인 에실 라디르는 적에게 강력한 스킬을 선보이며 게임 내 전략성을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성장 지원 기능도 추가됐다.
‘강자가 되기 위한 준비’ 미션을 통해 성진우 신규 SSR 무기 ‘진: 카사카의 독니’, SSR 헌터 ‘차해인’, ‘메이린 피셔’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정착 지원 모집’ 기능이 추가되어 원하는 헌터를 픽업 대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신규 장비로는 성진우 SSR 무기 ‘화마의 부채’, 신규 헌터 SSR 무기 ‘청사의 불꽃/물방울/잎사귀’ 등이 포함되며, 코어 성장 상한을 높이는 ‘코어 돌파’ 기능과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도 추가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 ‘눈꽃 맞이! 출석 선물’이 2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미션을 완수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눈꽃 맞이! 데일리 미션’ 이벤트도 2월 6일까지 열린다.
이를 통해 ‘청사의 무기 선택 상자’, ‘[영웅] 축복의 돌 Vol.4’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협력 경험과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적인 콘텐츠 확장과 이벤트를 통해 더욱 즐거운 게임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