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S, 미니 3집 첫날 45만장 돌파로 차트 정상
그룹 TWS(투어스)가 미니 3집 ‘TRY WITH US’로 음반 시장을 뜨겁게 달구며 초동 첫날부터 45만장 돌파로 강력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22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발매된 이 앨범은 단 하루 만에 45만6557장을 판매하며 일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작 ‘Last Bell’의 첫날 판매량인 33만8719장을 크게 웃도는 수치로, TWS의 팬덤 확장과 음반 파워를 확인케 했다.
타이틀곡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 역시 발매 직후 벅스,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특히 21일 오후 11시 99위로 진입한 이후 다음날 86위로 순위 상승을 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중화권 애플뮤직과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해 글로벌 팬덤의 지지 역시 탄탄함을 증명했다. ‘TRY WITH US’는 스무 살 청춘의 패기와 열정을 담아낸 여섯 곡으로 구성됐다.
TWS는 소년에서 청년으로 성장하며 함께하는 순간의 의미와 즐거움을 음악에 녹였고, 도전과 우정의 메시지를 담아 또 다른 세계관을 완성했다.
특히 따뜻하고 생기 넘치는 감성은 청춘의 성장 서사를 효과적으로 풀어내며 대중과의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했다.
TWS는 이번 주 방송 활동도 본격 개시한다. 24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무대를 첫 공개했다.
23일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 24일 SBS 파워FM ‘웬디의 영스트리트’, 25일 KBS COOL FM ‘오마이걸 효정의 볼륨을 높여요’ 등에 출연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간다. 음악성과 무대 장악력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TWS는 ‘차세대 K팝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