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리브모바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유심 판매 개시
KB국민은행의 알뜰폰 브랜드 KB리브모바일(대표이사 이환주)이 17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공식적으로 유심(USIM) 판매를 시작하며 비대면 개통 채널을 강화했다.

기존에는 홈페이지 신청 후 영업점 또는 편의점에서 유심을 수령해야 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고객은 온라인 쇼핑만으로 간편하게 유심을 구매하고 자택에서 개통까지 원스톱으로 완료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1100원으로 책정됐으며, 연중무휴 무료 배송을 통해 평일 기준 다음날 수령이 가능하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네이버 검색창에 ‘KB리브모바일 유심’을 검색 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이번 유통 채널 확대를 기념해 KB리브모바일은 리뷰 및 개통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유심을 구매한 뒤 네이버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가 지급되며, 이벤트 대상 요금제로 유심 개통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3만 KB포인트리를 추가 제공한다.
이번 조치는 비대면 통신 시장의 성장과 함께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브랜드 접근성을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특히 MZ세대를 포함한 온라인 중심 소비자층의 사용성을 고려한 것이다.
KB리브모바일은 앞으로도 다양한 요금제와 서비스,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맞춤형 알뜰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