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국내 바다 여행 단독 특가 기획전…어촌마을 체험부터 이색 해양 액티비티까지

0
G마켓
(사진출처-G마켓)
G마켓
(사진출처-G마켓)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이 국내 해양 관광 활성화를 위해 5월 한 달간 ‘5월은 바다 가는 달-파도 파도 끝없는’ 기획전을 열고 전국 바다 여행 상품을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G마켓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단독으로 기획해 운영하는 대형 해양관광 프로모션으로, 최근 늘어나고 있는 국내 여행 수요와 바다를 찾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타깃으로 구성됐다.

기획전은 ‘5월 바다 가는 달’ 캠페인과 연계되어, 바다 여행을 테마로 구성된 다양한 국내 여행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제공한다.

해당 기획전은 오는 5월 2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행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바다 가는 달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한 전용 쿠폰을 활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쿠폰은 상품명에 ‘바다가는달’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에 적용 가능하며, 하루 1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번 기획전은 여행 스타일과 목적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된 테마 코너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파도파도 끝없는 재미’ 코너에서는 가족 단위나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객을 위한 어촌 체험 마을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삼척 장호어촌체험마을, 고창 장호어촌체험마을, 선재 어촌체험마을, 전곡리 어촌체험마을 등에서 갯벌 체험, 해양 레저, 어부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당일여행 또는 1박2일 구성으로 여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파도파도 끝없는 힐링’ 코너는 보다 여유롭고 낭만적인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을 위해 구성됐다.

이 섹션에서는 보길도, 백령도, 외도, 장사도, 청산도, 쑥섬, 금오도, 울릉도, 우도, 마라도 등 국내 유명 섬 여행지를 테마로 구성된 여행 상품들이 마련됐다.

이들 상품은 걷기 여행, 섬 마을 탐방, 자연 감상 등 힐링 요소를 중심으로 한 일정으로 구성되어 부부, 연인, 실버 세대에게도 적합하다.

지역별로도 구체적인 상품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경기·인천, 경상, 전라, 강원·충청, 제주 등 권역별로 나뉜 여행상품을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가까운 여행지를 쉽게 탐색할 수 있다.

대표적인 추천 상품으로는 ‘백령도 섬 여행 2박3일’, ‘동해안 따라 미식여행 1박2일’, ‘거제 외도 기차 여행 1박2일’, ‘삼척 럭셔리 해양관광 당일여행’ 등이 있으며, 해당 상품은 대부분 전용 버스 이동 및 현지 가이드가 포함되어 여행의 편의성을 높였다.

G마켓 관계자는 “5월 초 황금연휴가 예정되면서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이번 해양 관광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자녀와 함께 떠나는 체험 중심의 어촌여행부터 연인 또는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섬 힐링 여행까지 다채로운 구성과 더불어 할인 혜택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실속 있게 바다 여행을 계획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기획전은 단순한 상품 소개를 넘어서 소비자들이 지역 어촌과 바다의 매력을 재발견하고, 국내 해양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데 목적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G마켓이 협업한 이례적인 민관 공동 캠페인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지역 여행 콘텐츠 확산의 대표 사례로 주목된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