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노선 혜택, The 경기패스로 환급 가능

The 경기패스, GTX-A 요금 지원 혜택

0
60
GTX-A
(사진 출처-인트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사진은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GTX-A
(사진 출처-인트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사진은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12월 28일 개통한 GTX-A 노선의 파주 운정중앙역~서울역 구간에 ‘The 경기패스’ 혜택을 적용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GTX-A 노선을 이용하는 경기도민들은 맞춤형 교통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GTX-A 노선은 지난 3월 개통된 수서역~동탄역 구간에 이어 운정중앙역, 킨텍스역, 대곡역, 연신내역, 서울역 등 5개 정거장이 추가 개통됐다.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이동 시간이 기존 90분에서 약 22분으로 단축되면서 GTX-A 노선이 지역주민들의 출퇴근 편의를 크게 개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기도는 GTX를 이용하는 도민들을 위해 ‘The 경기패스’의 GTX-A 요금 환급 혜택을 적용한다.

20~30대 청년은 요금의 30%, 40세 이상은 20%, 저소득층은 최대 53%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기본 요금 4450원 중 청년은 ‘The 경기패스’를 통해 1330원을 환급받아 실제 312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GTX-A노선 혜택 이미지
(사진 출처-경기도 제공)

‘The 경기패스’는 경기도민을 위한 맞춤형 교통비 지원 카드로, GTX는 물론 시내버스, 광역버스, 지하철, 신분당선 등의 교통 요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

박노극 경기도 교통국장은 “The 경기패스는 GTX는 물론 시내버스, 광역버스, 지하철, 신분당선 등의 이용 요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도민 맞춤형 교통카드”, “20~30대 청년은 30%, 저소득층은 53%까지 환급받을 수 있어 The 경기패스가 GTX를 이용하는 경기도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도민은 총 13개 카드사(NH농협, KB국민, 신한, 우리, 하나, 삼성, 현대, BC, IBK기업은행, 광주은행, 케이뱅크, 이동의즐거움, DGB유페이)를 통해 The 경기패스 전용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후 K-패스 누리집에서 회원가입과 주소지 검증을 통해 경기도민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경기도는 지난해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와 함께 ‘The 경기패스’ 브랜드를 반영한 전용 카드를 출시하며  경기도민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