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이강인 선발 출전’ PSG, 랑스와의 혈투 끝에 프랑스 컵 32강 진출

이강인이 선발로 나선 파리 생제르맹(PSG)이 쿠프 드 프랑스 32강 진출에 성공했다.

PSG
(사진 출처 – PSG 공식 인스타그램)

PSG는 지난 12월 23일 새벽(한국 시각) 프랑스 랑스의 스타드 볼라르트-들르리스에서 열린 2024-25 시즌 프랑스 컵(쿠프 드 프랑스) 64강전에서 랑스를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4-3으로 승리했다.

이날 이강인은 랑스 경기에서 선발로 나섰으나, 공격 포인트 없이 후반 21분에 바르콜라와 교체되었다.

정규 시간 동안 1-1로 비긴 두 팀은 치열한 승부 끝에 PSG가 웃었다. 이강인은 이날 선발로 출전해 후반 21분 니콜라스 바르콜라와 교체됐다.

PSG는 랑스와의 경기에서 뎀벨레가 최전방을 맡고, 이강인과 두에가 측면 공격을 담당했다. 네베스, 비티냐, 루이스는 중원을 지켰으며, 멘데스, 파초, 마르퀴뇨스, 하키미가 수비진을 구성했다. 골키퍼는 사파노프였다.

전반 40분, 이강인이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마르퀴뇨스가 러닝 발리로 연결했으나, 골키퍼의 손끝과 골대를 맞고 나와 아쉬움을 자아냈다. PSG는 전반전 중원 싸움에서 우위를 보였으나, 랑스의 견고한 수비에 막혀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전반전은 득점 없이 끝났고, 후반 12분 PSG는 루이스 대신 에메리를 투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후반 21분에는 이강인과 두에를 바르콜라와 하무스로 교체하며 공격진을 새롭게 구성했다.

선제골은 랑스가 터뜨렸다. 후반 21분, 랑스의 은졸라는 코너킥 상황에서 문전 혼전 중 동료의 슈팅이 자기 몸에 맞고 굴절되며 골로 연결됐다.

하지만 PSG는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후반 25분, 하무스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오른발 터닝 슈팅으로 동점 골을 만들어냈다. 이후 양 팀은 추가 득점 없이 경기는 승부차기로 이어졌다.

승부차기에서 양 팀은 두 번째 키커까지 모두 골을 터뜨렸고 PSG는 세 번째 키커로 나선 뎀벨레가 골망을 흔들며 앞서갔다. 반면, 랑스의 세 번째 키커 은졸라의 슈팅은 골키퍼 사파노프에게 막혔다.

이어 PSG 네 번째 키커 바르콜라도 성공시켰지만, 랑스 네 번째 키커 디우프의 슈팅은 다시 사파노프에게 저지됐다. 이로써 PSG는 승부차기에서 승리하며 32강 진출에 성공했다.

PSG
(사진 출처 – PSG 공식 인스타그램)

이날 경기에서 이강인은 총 66분을 소화하며 61회의 볼 터치를 기록했다. 패스 성공률은 98%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보여줬으며, 키패스 1회와 드리블 성공 1회, 파울 유도 3회를 기록했다.

또한, 인터셉트도 한 차례 성공시키며 공수 양면에서 기여했다. 유럽 축구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는 이강인에게 평점 6.9점을 부여했다.

PSG는 이번 승리로 프랑스 리그 1 무패 행진과 함께 선두를 달리는 기세를 이어가며 쿠프 드 프랑스에서도 우승 도전에 나선다. 대회 최다 우승 기록(15회)을 자랑하는 PSG는 이번 시즌 또다시 16번째 정상에 오르기 위해 도전한다.

PSG는 지난 시즌에도 쿠프 드 프랑스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PSG에서 6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 중이다.

쿠프 드 프랑스 32강전을 끝으로 PSG는 겨울 휴식기에 돌입하며, 다음 달 2025년 1월 12일 생테티엔과의 프랑스 리그 1 17라운드 홈경기로 시즌 일정을 재개할 예정이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More like this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5월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개되었으며, 감성 짙은 영상미와 스토리라인으로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권오준 감독의 연출 아래, 영화 같은 분위기와 섬세한 미장센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완성됐다. 특히 배우 안은진, 현봉식이 임영웅과 […]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