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5월 13일 ‘노 장르’로 전격 컴백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오는 5월 13일 새 미니앨범 ‘노 장르(NO RULES)’로 8개월 만에 전격 컴백한다.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는 15일 공식 입장을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노 장르’ 발매 소식을 전하며, 보이넥스트도어만의 자유로운 음악 색채가 한층 더 확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14일 팀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 컴백 애니메이션을 통해 유쾌하고 쿨한 감성을 예고했으며, 해당 영상은 빠르게 질주하다가 거침없이 도약하는 인물이 등장하며 신보의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노 장르’는 지난해 9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19.99’ 이후 약 8개월 만의 신보다.
올해 1월 디지털 싱글 ‘오늘만 아이 러브 유’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커리어 하이를 찍은 바 있는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번 앨범을 통해 한층 더 유연하고 장르의 구분을 허무는 음악으로 정체성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특히 ‘오늘만 아이 러브 유’는 멜론 톱100 4위 진입, 월간 차트 7위 기록에 이어 최신 주간 차트 9위까지 유지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애플뮤직 ‘오늘의 톱 100’ 37일 연속 1위,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등 해외 차트에도 지속 진입하며 글로벌 팬덤 저력을 입증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또한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한 첫 단독 월드투어 ‘BOYNEXTDOOR FIRST TOUR’로 공연력까지 입증했다.
인천을 시작으로 도쿄, 오사카, 타이베이, 싱가포르 등 아시아 12개 도시에서 17회 공연을 진행했고, 도쿄와 서울에서는 앙코르 무대를 추가해 팬들과의 특별한 재회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신보 ‘노 장르’를 통해 이들은 음악적 실험과 파격적 감각을 결합한 새로운 서사를 본격 펼치며, K팝 신의 ‘차세대 중심축’으로의 입지를 굳힐 전망이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