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아란·은월’ 리마스터 업데이트…성장 혜택 강화

넥슨은 11일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인기 직업 ‘아란’과 ‘은월’의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이를 기념한 대규모 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마스터는 두 캐릭터의 전투 성능과 스킬 구성을 개선해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5월 15일까지 ‘아란’ 또는 ‘은월’ 캐릭터를 새로 육성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다양한 성장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시작 이후 생성된 캐릭터 1종에는 ‘1+2 레벨업’ 테라 버닝 효과가 적용되며, 특정 레벨 달성 시 ‘극한 성장의 비약’, ‘메소 마일리지 카드(3억)’, ‘경험의 코어 젬스톤’ 등 고급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미션 완료 시 ‘초월 성장의 비약’, 230레벨까지 적용되는 ‘1+1 레벨업’ 효과의 ‘하이퍼 버닝 부스터’ 등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최초로 ‘리더 용사’ 캐릭터를 육성하면 ‘동료 용사’ 캐릭터도 함께 성장하는 ‘모두의 버닝’ 이벤트가 진행된다.
6월 12일까지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지정할 수 있으며, 성장 포인트와 보스 포인트를 통해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아란’과 ‘은월’ 캐릭터에 해당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경험치가 두 배로 적용된다.
이외에도 4월 시즌 맞이 콘텐츠 ‘M4U 아일랜드’를 통해 이벤트 던전 ‘새로운 힘을 찾아서!’가 운영되며, 참여자는 ‘솔 에르다의 기운’, ‘어센틱 심볼 : 에세테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5월 15일까지는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기능을 통해 소진된 치장성 아이템의 타 월드 캐릭터 이동이 가능해졌다.
넥슨은 이번 ‘아란’ 및 ‘은월’ 리마스터를 계기로 유저들의 캐릭터 육성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시즌 콘텐츠에 대한 몰입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메이플스토리M’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