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 XMINI 협업 전시… 카드지갑 증정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가 프리미엄 소형 자동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해 장충라운지R점(서울 중구 동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특별한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클래식 감성을 담은 MINI 브랜드와 1960년대 테마의 장충라운지R점이 만나 더욱 색다른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충라운지R점은 지난해 9월 오픈 이후, 초인종, 벽난로, 차고 등의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인증샷 명소로 자리 잡았다.
스타벅스는 이번 MINI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28일부터 장충라운지R점에서 제조 음료를 포함해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브라운 컬러의 MINI 마그네틱 카드지갑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3월 2일까지 단 3일간 카드지갑에 닉네임을 새길 수 있는 각인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 맞춤형 경험을 선사한다.
한 달간 진행되는 SNS 인증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 장충라운지R점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뉴 MINI 시승권(1명)과 MINI 카드 지갑(1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MINI 협업은 브랜드 감성을 극대화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획”이라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브랜드 협업을 통해 매장 방문의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