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3억 상당 비트코인 상금 걸린 ‘길드워즈’ 투자대회 개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대규모 상금이 걸린 단체전 가상자산 투자대회 ‘길드워즈’를 개최한다.

투자자 그룹(길드) 간 수익률 경쟁을 통해 실력을 겨루는 이번 대회는 시즌제로 운영되며, 최대 100개 길드에서 1만여 명이 동시에 참가할 수 있다.
길드워즈 시즌1은 오는 3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코인원 랭킹보드 내 길드워즈 페이지에서 실시간 길드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수익률을 기준으로 한 길드 스코어 합산 방식이 적용된다. 길드 스코어는 상위 20% 길드원의 수익률 2배수와 나머지 길드원의 수익률을 합산해 결정되며, 길드원 개별 기여도도 공개된다.
코인원은 대회에 앞서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100명의 길드장을 모집하고 있으며, 선정된 길드장은 별도의 안내를 받는다.
이어 27일부터 3월 3일까지 길드원 모집을 진행해, 각 길드에 100명씩 최대 1만 명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길드워즈의 총 상금은 3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으로, 최종 순위 1위 길드에는 1억 원, 2위 5000만 원, 3위 30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지급된다.
길드장에게는 해당 상금의 2%가 보너스로 지급되며, 나머지는 길드원 기여도에 따라 차등 배분된다.
이외에도 길드워즈 참가자와 신규 첫 거래 회원 중 스코어 상위 50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추가로 제공된다.
길드워즈 미참가 회원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대회 종료 후 우승 길드를 예측하는 베팅 이벤트를 진행하며, 최종 순위는 3월 26일 발표될 예정이다.
코인원 관계자는 “소액 투자자부터 대형 투자자까지 함께 전략을 공유하며 경쟁하는 새로운 형식의 단체전 투자대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길드원들과 협력하면서 가상자산 투자의 재미와 수익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