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IBK인증서’ 출시… 디지털 금융 혁신

0
개인사업자
(사진 출처 -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대표 김성태)이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인증 서비스 ‘IBK인증서’를 출시하며 중소기업 금융비용 절감과 디지털 금융 편의성 확대에 나섰다.

IBK기업은행
(‘IBK인증서’ 출시, 사진 출처 – IBK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은 2023년 12월 은행권 최초로 기업용 간편인증서 정부 인가를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인증서 출시를 통해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의 금융거래 접근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IBK인증서’는 비대면 신원확인 방식을 도입해 영업점 방문이나 서류 제출 없이 기업스마트뱅킹(i-ONE Bank 기업)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된 인증서는 암호화 기술을 적용해 안전하게 저장되며, 별도의 복사 절차 없이 다양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IBK인증서’는 기업은행의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금융거래뿐만 아니라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 전자입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향후 공공 및 민간 기관으로 사용처를 확대해 보다 폭넓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IBK인증서’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면제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IBK인증서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가치금융의 실천이자,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서 신뢰받는 인증기관 역할을 다하며 금융 서비스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