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2025년형 AI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출시

0
27
LG전자
(사진 출처 - LG전자 제공)

LG 전자가 2025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과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뷰I 프로’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
(사진 출처 – LG전자 제공)

이번 신제품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고객과의 교감을 강화하며, 최적의 냉방 환경과 청정 관리를 제공하는 다양한 AI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AI 에이전트 ‘LG 퓨론’을 탑재한 ‘AI음성인식’ 기능은 단순한 명령어가 아닌 고객의 의도를 파악해 작동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너무 추워”라고 말하면 AI가 “희망온도를 높일까요?”라고 응답하며, “바람 안 오게 해줘”라고 하면 바람 방향을 조정해 작동한다.

또한 레이더 센서를 통해 고객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선호 온도를 학습하며, 두 개의 토출구로 조용하고 부드러운 바람을 제공하는 ‘AI바람’ 기능도 적용됐다.

이 기능은 도서관 실내 소음보다 낮은 22dB(풍량 1단계, 설정 온도 24도 기준) 수준으로 쾌적한 냉방 환경을 유지한다.

‘AI홈모니터링’ 기능은 집안의 움직임을 감지해 LG 씽큐 앱으로 알림을 전송한다.

이를 통해 외출 중에도 어린 자녀의 귀가 여부 등 안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이 꺼진 상태에서도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실용성을 높였다.

청정 관리 성능도 강화됐다. ‘AI열교환기 세척’ 기능은 AI가 습도 및 온도 데이터를 분석해 열교환기 오염도를 자동으로 파악하고 세척을 진행한다.

제품을 분해하지 않고도 내부를 자동으로 세척해 위생 관리가 편리해졌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등 기념일 알림 기능을 지원한다. LG 씽큐 앱의 ‘스마트 스케줄’ 기능을 통해 하트, 폭죽 등의 이미지와 문구를 설정해 에어컨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가전 구독 서비스로도 만나볼 수 있다.

구독 시 케어 전문가가 제품 상태 점검, 분해 후 팬 청소, 필터 교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구독 기간 동안 무상 수리 혜택도 지원한다.

LG전자는 휘센 에어컨 출시 25주년을 맞아 14일부터 3월 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요 혜택으로는 ▲‘뷰I 프로 2in1’ 구매 시 벽걸이 에어컨 ‘듀얼쿨’ 무상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휘센 타워I’ 구매 시 최대 25만 원 캐시백 증정 ▲‘휘센 25주년 축하 퀴즈’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최대 250만 원 상당의 2in1 에어컨 증정 등이 포함된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더 똑똑해진 AI 기술을 통해 고객과 교감하며 맞춤형 에어 솔루션으로 더욱 쾌적한 일상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