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첫 뷰티 기획전 ‘이구뷰티위크’ 개최…인기 브랜드 최대 혜택 제공

0
29CM
(사진출처-29CM)
29CM
(사진출처-29CM)

물건을 고르는 데에도 분명한 취향이 있는 소비자, 이른바 ‘라이프 셋터(Life-setter)’를 겨냥한 온라인 셀렉트숍 29CM가 뷰티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감도 깊은 브랜드 큐레이션으로 주목받아온 29CM는 올해 처음으로 뷰티 카테고리의 대형 기획전 ‘이구뷰티위크’를 개최하며 뷰티 영역에서의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29CM는 오는 4월 7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이구뷰티위크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자기관리에 관심이 높은 2539세대 고객을 위해 차별화된 뷰티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초 스킨케어부터 바디케어, 헤어케어, 프래그런스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카테고리의 고효능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며 최대 80% 할인 혜택까지 제공돼 기대를 모은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디오디너리 ▲연작 ▲유세린 ▲라우쉬 ▲아닐로 ▲차홍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효능과 감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29CM는 단순한 가격 할인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자신의 뷰티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제품을 직접 탐색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추구미 테스트’도 함께 운영한다.

이 테스트는 고객의 식습관, 생활 패턴, 피부 관리 습관, 메이크업 선호도 등을 종합해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각 유형에 맞는 뷰티 제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단순한 진단을 넘어, 소비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큐레이션이라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의 방향성과 일맥상통한다.

이벤트도 풍성하다. 테스트 결과를 SNS에 공유하면 참여자 중 11명을 선정해 29CM 365만 마일리지와 러쉬 스파 이용권,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 등 총 8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여기에 럭키박스 형식의 ‘29뷰티박스’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해당 박스는 기초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 에센스, 테라피 오일 등으로 구성돼 브랜드별로 약 7만 원 상당의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29CM 관계자는 “이번 이구뷰티위크는 29CM가 추구하는 고감도 뷰티 큐레이션의 방향성과 브랜드 셀렉션의 깊이를 처음으로 보여주는 대형 프로젝트”라고 전했다.

이어 “피부 타입 중심의 뷰티 소비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고려한 맞춤형 뷰티 선택지를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간 패션, 리빙, 테크 분야에서 ‘취향 있는 소비’를 지향해온 29CM는 이번 이구뷰티위크를 통해 뷰티 분야에서도 큐레이션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단순히 많은 브랜드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조응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선별해 제안하는 방식은 29CM의 강점이자 차별점이다.

뷰티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기획전을 29CM의 뷰티 부문 확장의 신호탄으로 해석하고 있다.

취향 기반의 쇼핑을 지향하는 MZ세대를 공략하는 전략이 성공적으로 자리잡는다면, 뷰티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