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당진대전고속도로서 3중 추돌 후 화재…2명 숨져

당진대전고속도로서 3중 추돌 후 화재…2명 숨져

당진대전고속도로
당진대전고속도로 3중 추돌사고로 차량 화재가 발생해 운전자 2명이 숨졌다 (사진 출처 – 예산소방서)

충남 예산의 당진대전고속도로에서 새벽 시간대 3중 추돌사고와 함께 대형 차량 화재가 발생해 2명이 숨지는 참변이 일어났다.

11일 오전 3시 45분경 충남 예산군 대흥면 신양나들목(IC) 인근 당진대전고속도로 당진방향 31㎞ 지점에서 3대의 대형 차량이 연쇄적으로 충돌한 뒤 화재가 발생했다.

사고는 도로를 달리던 6톤 화물차가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정차하면서 뒤따르던 25톤 트레일러와 또 다른 차량이 연이어 들이받는 형태로 벌어졌다.

충돌 직후 트레일러 차량에서 불이 붙었고, 곧이어 인근 차량들로 불길이 번졌다.

불은 신고 접수 직후 출동한 예산소방서 소속 소방차 20대와 인력 50명이 투입돼 45분 만인 오전 4시 30분께 완전히 진압됐다.

그러나 이미 차량은 심하게 불에 탔고, 운전자 2명이 목숨을 잃었다.

사망자는 첫 번째 6톤 화물차와 두 번째 25톤 트레일러 차량의 운전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6톤 화물차 운전자는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현장에 있었던 뒷차 운전자는 “차량에서 불이 났다”며 119에 즉시 신고했고, 이로 인해 신속한 진압과 인근 차량들의 2차 피해 확산은 막을 수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고속도로순찰대 관계자는 “1번째 차량인 6t 화물차가 무슨 이유에서인지 정차해 이를 뒤따르던 2번째 차량과 3번째 차량이 잇따라 추돌한 후 2번째 차량에서 불이 났다.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고 설명했다.

고속도로에서의 예기치 않은 정차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운전자들의 안전운전과 차량 정비 상태 점검이 절실하다는 경각심이 다시금 강조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More like this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