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대통령실 앞에서 60대 남성 분신 시도…경찰 제압

대통령실 앞에서 60대 남성 분신 시도…경찰 제압

대통령실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인근에서 60대 남성이 현수막 문제로 분신을 시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 출처-Freefik)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인근에서 60대 남성이 자신의 몸에 휘발유를 뿌리고 분신을 시도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경찰 기동대에 의해 신속하게 제지되면서 큰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30일 오전 11시 10분쯤 대통령실 맞은편 전쟁기념관 인도에서 분신을 시도한 A씨(60대)를 경범죄처벌법 위반 혐의로 임의 동행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자신의 몸에 인화성 물질인 휘발유를 붓고 라이터를 꺼내 불을 붙이려다, 현장에서 대기 중이던 경찰 기동대원에게 제압됐다.

분신을 시도한 A씨는 과거에도 대통령실 인근에서 반복적으로 1인 시위를 벌인 인물로 알려졌다.

그는 병원 수술실과 신생아실 등에 폐쇄회로(CC)TV 설치를 요구하며 피켓과 현수막을 이용해 주장을 이어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당시 A씨가 설치해둔 현수막이 사라진 것을 두고 담당자와 실랑이를 벌인 끝에 분신을 시도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장 확인 결과, 경찰은 인근에서 A씨의 현수막을 발견해 직접 반환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수막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마찰이 있었으며 현장에서 위험성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실 앞 시위나 충돌은 그동안에도 간헐적으로 있었으나, 분신 시도처럼 신체를 해치는 행동은 드물어 관계 당국이 긴장을 놓지 않고 있다.

경찰은 향후 동일 장소에 대한 경비를 강화하고 유사 사례에 대비할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More like this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5월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개되었으며, 감성 짙은 영상미와 스토리라인으로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권오준 감독의 연출 아래, 영화 같은 분위기와 섬세한 미장센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완성됐다. 특히 배우 안은진, 현봉식이 임영웅과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