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고영표 완벽투에 KT 4연승 질주… 퍼펙트 아깝지 않았다

고영표 완벽투에 KT 4연승 질주… 퍼펙트 아깝지 않았다

고영표 KT 4연승
고영표 완벽투 활약 두산 제압 4연승 질주 (사진 출처 – KT 위즈)

KT 위즈가 에이스 고영표(33)의 눈부신 역투를 앞세워 시즌 첫 4연승 성공했다.

27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홈경기에서 KT는 2-1로 승리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날 경기의 중심에는 7.2이닝 1실점으로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선보인 고영표가 있었다.

이날 선발로 등판한 고영표는 6회까지 퍼펙트 행진을 이어갔다.

두산 타선을 상대로 단 한 명의 주자도 내보내지 않는 압도적인 투구를 펼친 고영표는 7회 2사 후 양의지에게 첫 안타를 허용하며 퍼펙트 기록이 깨졌다.

이어 김재환에게 사구까지 내줬으나, 양석환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위기를 넘겼다.

8회 2사 후 강승호에게 2루타를 맞고 다시 주자를 내보낸 고영표는 이어진 타자에게 사구를 허용하며 1, 2루 위기에 놓였고, 결국 정수빈의 적시타로 한 점을 내줬다.

하지만 92개의 공을 던진 뒤 마운드를 넘긴 박영현이 침착하게 뒤를 막으며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했다.

KT는 경기 중반까지 두산 선발 최승용의 호투에 막혀 점수를 내지 못했으나, 6회초 승기를 잡았다.

선두타자 문상철의 볼넷과 허경민의 안타로 만든 1, 2루 기회에서 김상수가 적시 2루타를 날려 선취점을 뽑았다.

이어 권동진이 희생번트를 성공시키며 귀중한 추가점을 보탰다.

두 점을 지켜낸 KT는 결국 2-1로 승리하며 시즌 첫 4연승을 완성했다.

경기 후 고영표는 퍼펙트 투구가 깨진 아쉬움보다 효율적인 경기 운영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스트라이크존에 들어가는 비율이 높아 유리한 볼카운트에서 경기를 풀 수 있었다.

최근 경기보다 체인지업 제구가 잘 되면서 경기 운영이 편안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퍼펙트 투구가 깨진 데 대해서도 “크게 의식하지 않았지만, 아마 내가 지금까지 가장 오래 퍼펙트 행진을 이어간 것 같다.

세트포지션에서 밸런스가 좋지 않아 그 부분을 빨리 고쳐야 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고영표는 팀 상황 속에서도 본인의 책임을 다하는 자세를 보였다. 그는 “경기 전에 감독님이 손동현의 부상으로 ‘7회까지 던져야 한다’며 농담처럼 말씀하셨는데, 실제로 7이닝 넘게 던져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불펜의 핵심인 손동현이 오른쪽 어깨 통증으로 한 달 이상 결장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선발진의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고영표는 “좋은 후배들이 많이 대기하고 있다. (강)백호도 오늘 경기 중에 발목을 다쳤는데, 하루빨리 회복해서 팀의 상승세에 함께했으면 좋겠다”며 동료들의 회복을 기원했다.

이번 승리로 KT는 중위권 경쟁에서 확실한 추격 태세를 갖추게 됐다.

시즌 초반 부진을 딛고 선발과 불펜이 안정감을 찾아가고 있는 KT는 고영표의 호투와 타선의 집중력이 맞물리며 무서운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직 시즌은 길지만, 이날과 같은 집중력과 에너지라면 상위권 재도약도 결코 꿈만은 아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