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낚시 중 바다에 빠진 장애인 구조한 20대, 경찰 감사장 받아

부산 영도 구조, 낚시 중 인명 구조, 장애인 바다 추락, 감사장 수여
(사진 출처-영도경찰서 제공)

낚시 중 바다에 빠진 지체 장애인을 구조한 20대 남성이 경찰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부산 영도경찰서는 지난 4일 김태현(27) 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11시 10분께 영도구 동삼동 물양장에서
바다에 빠진 60대 남성을 구조했다.

이 남성은 허리 부상으로 인해 지체 장애 판정을 받아 전동 휠체어를 타고 이동하는 사람이었다.

사고 당시 휠체어가 갑자기 오작동하면서 바다로 추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물양장은 선박이 정박하는 장소로 별다른 난간이 없어
장애를 가진 피해자가 스스로 빠져나오기는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때 사고 현장에서 낚시하던 김 씨가 신속히 구조에 나섰다.
그는 즉시 주변에 있던 밧줄을 던져 남성이 수면 위에 떠 있을 수 있도록 도왔으며,
소방 당국과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밧줄을 붙잡고 버텼다.

구조된 남성은 이후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다.
김 씨는 구조를 마친 후 자신의 인적 사항만 간단히 남긴 채 조용히 자리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영도경찰서는 김 씨의 용기 있는 행동을 모범적인 인명 구조 사례로 평가하고,
감사장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김대정 영도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 팀장은 “감사장으로 인명 구조에 대한 보답과 모범 사례를 널리 알리려고 했다”며 “다시 한번 적극적으로 구조에 임한 선행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 씨는 “사고 현장과 가까운 곳에 있어 신속히 대응할 수 있었다”며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고, 인명 피해가 없어서 다행”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설악산 케이블카 고장…승객 86명 70m 상공 2시간 고립

강원도 속초 설악산에서 케이블카가 갑작스럽게 멈춰 서며 80여 명의 승객이 70m 상공에 2시간 넘게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무더운…

가평 물폭탄에 주민 5명 실종…급류에 휩쓸려 수색 중

경기 북부에 쏟아진 기록적 폭우로 인해 가평군 조종면의 한 캠핑장에서 일가족이 매몰되는 참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40대 가장이 숨졌고, 아내와…

서효림, 가평 전원주택서 폭우 피해…“고립된 상태”

배우 서효림이 폭우로 인한 피해 상황을 직접 전하며 많은 이들의 우려를 샀다.   서효림은 현재 경기 가평군에서 전원생활을 하고 있는…

포천 백운계곡서 실종된 50대 남성, 하루 만에 숨진 채 발견

경기 포천시 백운계곡에서 실종됐던 50대 남성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21일, 전날 실종 신고가 접수된…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

설악산 케이블카 고장…승객 86명 70m 상공 2시간 고립

강원도 속초 설악산에서 케이블카가 갑작스럽게 멈춰 서며 80여 명의 승객이 70m 상공에 2시간 넘게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무더운 여름철에 일어난 데다 운행 재개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면서, 탑승객들은 불안과 불편을 호소했다. 20일 오후 3시 56분께 강원 속초시 설악산소공원에서 권금성으로 오가는 케이블카 2대가 유압 계통 이상으로 갑작스럽게 멈췄다. 당시 상행선 케이블카에는 42명, 하행선에는 44명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