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워터슬라이드 사고로 10대 뇌사…운영자와 안전관리자 집행유예

워터슬라이드 사고로 10대 뇌사…운영자와 안전관리자 집행유예

 

워터슬라이드 사고, 업무상과실치사, 안전관리 부실, 집행유예 선고
(사진 출처-픽사베이. 본 이미지는 사건과 무관한 이미지입니다.)

강원도 한 수상레저 스포츠시설에서 워터슬라이드 를 타던 10대가 머리를 부딪쳐 뇌사 상태에 빠지는 사고와 관련해 시설 운영자와 안전관리자가 유죄를 선고받았다.

20일 춘천지법 형사3단독(박성민 부장판사)은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된 시설 운영자 A씨(60대)와 안전관리자 B씨(40대)에게 각각 금고 1년,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이들은 2022년 9월 A씨가 운영하던 시설에서 탑승 높이 8m의 워터에어바운스를 이용하던 10대 C군이 정자세로 앉지 않은 채 기구를 계속 탔음에도
이를 중단시키거나 자세를 확인하지 않아 사고를 방지하지 못한 혐의를 받았다.

C군은 머리를 아래로 향한 채 엎드려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다 착지 풀 바닥에 머리를 부딪쳤고, 이로 인해 뇌사 상태에 빠졌다.

조사에 따르면, 사고 당시 워터에어바운스에는 이용 준수사항이나 주의사항이 적힌 게시판이 없었으며,
안전관리자인 B씨는 착지 풀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관리 업무를 총괄하며 이용자의 상태를 주시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피고인들은 피해자의 위험 행동을 지속적으로 제지했으나 돌발 행동으로 사고가 발생했다며 무죄를 주장했지만,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다리를 아래로 향하는 정자세로 탑승하라’는 안내가 구두로만 이루어졌고, 실질적인 통제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안전요원의 부적절한 배치와 주의사항 게시물의 부재가 사고를 막지 못한 주요 원인으로 판단했다.

재판부는 “죄책이 가볍지 않고, 피해자 유족과 합의되거나 피해가 회복되지 않았다”고 언급하면서도,
“사건 발생에 피해자의 과실도 상당 부분 기여한 것으로 보이는 점과 피해회복은 추후 민사소송을 통해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 점 등을 종합했다”는 점을 양형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