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김명현 강도살인 사건, 피해자 가족 “엄벌 필요” 호소

김명현 강도살인 사건, 피해자 가족 “엄벌 필요” 호소

 

강도살인, 김명현, 신상공개, 심신미약, 첫 재판
(사진 출처-대전지검 서산지청 홈페이지)

오는 22일 강도살인 혐의로 기소된 김명현(43)의 첫 재판이 열릴 예정이다.
김명현은 일면식 없는 남성을 살해하고 현금을 탈취한 뒤 차량과 시신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8일 충남 서산시의 한 식당 주차장에서 대리기사를 기다리던 피해자 B씨(40대)가 김명현의 범행으로 목숨을 잃었다.

경찰은 사건 당일 밤 차량이 불에 탔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에 나서 피해자의 시신과 휴대전화를 인근에서 발견했다.

김명현은 범행 전 주차장 주변을 배회하며 고가 차량의 운전자를 노렸다.
미리 준비한 흉기로 B씨를 살해하고, 현금 12만 원을 훔친 뒤 차량과 소지품을 불태웠다.

훔친 돈으로 복권을 사고 음식을 구매한 김명현은 체포 후 “죄를 지었는데, 내가 잡혀갔을 때 애들이 복권에 당첨되면 편하게 살지 않을까 싶어 구매했다” 라고 생활고를 이유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피해자의 아내 A씨는 사건 당시 남편과 마지막 통화 내용을 공개하며 비통함을 드러냈다.

A씨는 남편이 걱정되어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사진을 찍어 보내달라고 했다.
이에 피해자는 사진을 찍어 전송한 뒤 “우리 와이프한테 잘해야지”라고 말했다.
이후 피해자는 “잠깐만”이라고 하더니 더 이상 말이 없었다. 
A씨는 이후 3회 더 전화를 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아 피해자가 술에 취해 잠들었다 생각했다.

A씨는 “다음 주에 첫 재판이 시작된다. 현재 김명현은 ‘우발적 범행’을 주장하고 있다”라며
“초범과 심신미약 등 이유로 낮은 형량이 나올까 봐 걱정되고 불안하다” 며 엄벌을 촉구했다.

검찰은 김명현의 범행이 계획적이며 중대하다고 보고, 지난해 12월 그의 신상정보를 공개했다.
사건의 잔혹성과 공공 이익을 고려한 결정이었다.

첫 공판에서 검찰은 김명현의 공소사실을 제기하고, 그의 혐의 인정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선인터내셔널, 미국 하드티 1위 ‘트위스티드 티’ 국내 상륙

주류 수입사 선인터내셔널이 미국 하드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브랜드 ‘트위스티드 티(Twisted Tea)’를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 차(Tea)를 기본으로 알코올을…

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

GS25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일정에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를 선보이며 소비 진작에 나선다. GS리테일은 17일, 오는 21일부터 전국 GS25…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