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롯데하이마트 … IT·전자 시장 1위에서 떨어지다.

롯데하이마트 추락, IT·전자 시장, 하이마트 매각설
(사진 출처-하이마트 SNS 캡처)

한때 IT·전자 제품 전문점의 절대 강자였던 롯데하이마트 가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잃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베스트샵에 밀려 위상이 크게 추락한 가운데, 매각설까지 나도는 상황이다.

과거 10만 원에 육박했던 롯데하이마트 의 주가는 현재 7000원~8000원대로 폭락했다.
시가총액도 1931억 원(14일 기준) 수준으로 쪼그라들며 한때 2조 원을 넘었던 시장 가치를 잃었다.

롯데하이마트 는 2012년 롯데그룹이 1조2450억 원에 유진기업으로부터 인수했다.
당시 시장 점유율은 40% 이상으로, 독보적인 1위였다.

하지만 2022년을 기점으로 온라인 시장의 급성장과 삼성·LG의 자체 유통망 확대가 맞물리면서 하락세가 본격화됐다.

삼성전자 판매는 이미 롯데하이마트 의 매출을 넘어 업계 1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LG전자 베스트샵 또한 추월할 가능성이 높다.

매출도 심각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때 4조 원을 넘었던 매출은 2조 원대로 반토막이 났으며, 지난해 상반기 적자만 130억 원에 달했다.

업계에서는 롯데하이마트가 구조조정 차원에서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흘러나온다.
하지만 경영권 프리미엄을 붙여도 2012년 인수 당시 금액의 절반도 받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현재 롯데하이마트는 수익성이 낮다고 판단된 매장들을 폐점하고, 주요 매장을 리뉴얼하는 등 회생을 위한 전략을 추진 중이다.
이미 60여 개 매장이 문을 닫았으며, 핵심 매장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나빠진 실적과 부정적인 시장 전망은 인수자를 찾기 어렵게 하고 있다.
한때 국내 IT·전자 시장을 주름잡던 롯데하이마트의 미래는 여전히 불확실한 상태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