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팰리세이드 . 챗GPT 장착된 현대차의 신형 하이브리드 모델

 

현대 팰리세이드 신형, 2.5 하이브리드, 챗GPT 생성형 AI
(사진 출처_현대차 카탈로그 캡처)

현대자동차가 15일부터 2세대 팰리세이드 를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서 5만8000대 판매를 목표로 설정했다.

이번 팰리세이드는 챗GPT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탑재하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팰리세이드의 사전계약은 첫날 3만3000대 이상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7인승과 9인승 모델 중 7인승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전체 계약 중 7인승은 60%, 9인승은 40%를 차지했다.

사전 계약 결과를 기반으로 현대차는 연간 목표 달성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현대차는 신차 발표회를 경기도 성남 메종디탈리에서 개최하며 팰리세이드의 세부 사양과 판매 전략을 공개했다.
이동석 현대차 대표이사와 문용문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장이 참석해 품질 강화 의지를 밝혔다.

이번 신형 팰리세이드는 기아 EV3에 이어 현대차그룹에서 두 번째로 챗GPT 기반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차량이다.

‘현대 AI 어시스턴트’를 통해 음성으로 차량 정보와 생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헤이 현대”라는 호출어로 활성화할 수 있다.
다만 차량의 구체적인 정보 제공에서는 일부 오류가 나타나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2.5 하이브리드 모델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모델은 차량 전력을 활용해 노트북 충전이나 헤어드라이기 작동 등을 가능하게 하는 V2L 기능을 지원한다.

현대차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증이 완료되는 대로 2분기 이후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 인증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으나, 1회 주유로 1000㎞ 주행 가능하다고 강조하며,
높은 복합 연비가 소비자 선택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가격은 과거 팰리세이드 와는 다르게 높은 편이다.  최소 4383만 원에서 최대 6927만 원에 이르며, 최고 사양은 실 구매가가 7000만 원을 초과할 가능성이 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최대 크기의 사운드북으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명화클래식’은 오르세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루브르 박물관에 더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명화와 국악이 담긴 ‘국립중앙박물관’ 편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