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김신혜 24년 만에 무죄…법원 “강압 수사 의심”

김신혜 재심 무죄
(사진 출처-나무위키. 이 사진은 사건과 무관한 이미지입니다.)

친부 살해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던 김신혜 (47) 가 사건 발생 24년 만에 재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광주지방법원 해남지원 형사1부(박현수 지원장)는 6일 김신혜의 존속살해 사건에 대한 재심 선고 공판에서 무죄를 선고했다.

이는 2015년 재심 개시 결정 이후 9년여 만에 내려진 판결이다.

김신혜 는 2000년 3월 전남 완도에서 수면제를 탄 양주를 친부 A 씨(당시 52세)에게 먹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고, 대법원에서도 판결이 확정됐다.

당시 김신혜는 “아버지가 자신과 여동생을 성추행했다”며 범행을 자백했으나, 재판 중 이를 번복하고 혐의를 부인했다. 그러나 법원은 김 씨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 사건은 이후 강압 및 불법 수사 의혹이 제기되며 재조명됐다.

김신혜는 수사 과정에서의 위법성을 주장하며 재심을 신청했고(영장 없는 압수 수색,강압 수사 등), 2015년 법원이 이를 받아들여 재심 절차가 시작됐다.

재심 재판에서는 범행 동기, 자수 경위, 수면제 관련 증거, 알리바이, 강압 및 불법 수사 여부 등이 쟁점이 됐다. 재판부는 이 가운데 김신혜의 주장을 인정하며 무죄를 선고했다.

이번 판결은 김신혜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1심에 대한 재심 판결이다.

검찰이 무죄 판결에 불복해 항소하면 2심과 상고심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김신혜 는 이날 재판에 출석하지 않았으나, 무죄 선고에 따라 곧 석방될 예정이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5월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개되었으며, 감성 짙은 영상미와 스토리라인으로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권오준 감독의 연출 아래, 영화 같은 분위기와 섬세한 미장센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완성됐다. 특히 배우 안은진, 현봉식이 임영웅과 […]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낙원 같은 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과 용기,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장르: 뮤지컬, 로맨스, 코미디 제작: 리타 윌슨, 톰 행크스, 게리 괴츠만, 주디 크레이머 감독: 필리다 로이드 원작: 뮤지컬 Mamma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