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제주항공 참사 분향소 찾은 초등학생 전시윤 군

제주항공 참사 분향소 찾은 초등학생 전시윤 군

전시윤 군
(사진출처-전시윤 군 제공)

지난해 12월 29일 발생한 무안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전남 무안국제공항 1층에 마련된 임시 분향소에는 전국 각지에서 온 시민들의 발걸음과 따뜻한 위로가 이어지고 있다.

분향소는 단순한 추모의 공간을 넘어, 유가족들을 돕기 위한 자발적인 봉사와 연대의 상징적인 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

4일, 수원에서 홀로 분향소를 찾은 초등학생 전시윤(12) 군의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

전 군은 뉴스를 통해 무안 참사 소식을 접한 뒤, 아침 6시 50분 첫 버스를 예약해 약 4시간 30분의 긴 여정을 혼자 떠났다. 그는 부모님이 터미널까지만 동행한 뒤, “조심해서 다녀오라”는 말과 함께 홀로 길을 나섰다.

분향소에 도착한 전 군은 봉사자들에게 “어린아이가 있을 곳이 아니다”라는 만류를 들었음에도 꿋꿋하게 분리수거와 환경 정비 등 허드렛일을 도우며 봉사에 참여했다.

전 군은 “유족들과 조문객들이 우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너무 아팠다”며, “이번 봉사는 단순한 일이 아니라 슬픔을 나누는 봉사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오후 늦게 수원행 버스를 타며 이날의 봉사 활동을 마무리했다.

경남 창녕에서 2시간 30분을 달려온 하성혁(31) 씨 역시 분향소를 찾았다.
하 씨는 2014년 세월호 참사 당시 해양 의무경찰로 복무하며 구호 활동에 참여한 경험이 있다.

그는 “당시 현장에서 느낀 참사의 절실함과 안타까움을 잊지 못해 이번에도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하 씨는 어린 시절 부친을 갑작스럽게 잃은 경험을 이야기하며, “가족을 잃은 유가족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다. 오늘 하루를 유가족들에게 온전히 기부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분향소에서는 유가족들의 눈물과 슬픔 속에서도 봉사자들의 묵묵한 도움이 이어지고 있다. 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단순히 일을 돕는 것을 넘어, 아픔과 슬픔을 나누며 공감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무안 참사 분향소는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한 마음과 함께, 사회적 연대와 위로를 실천하는 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

보건당국과 경찰은 참사의 정확한 원인과 재발 방지를 위한 조사와 대응에 집중하고 있으며, 분향소를 찾는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철저한 관리와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사고는 유가족과 지역사회에 깊은 상처를 남겼지만, 분향소를 중심으로 한 자발적인 참여와 위로는 고통 속에서도 따뜻한 인간애를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이번 분향소에서의 활동은 단순히 애도의 의미를 넘어, 우리가 함께 아픔을 나누고 연대할 때 얼마나 큰 위로와 힘이 될 수 있는지를 다시금 일깨워 주는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이소율 (lsy@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 불교코어 감성 굿즈로 MZ세대 사로잡는다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K-명상의 중심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첫 행사에 5만…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