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은평 불광천 벚꽃 마라톤대회 개최…참가자 1100명 모집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30일 불광천변에서 ‘2025 은평 불광천 벚꽃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벚꽃 명소로 유명한 불광천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은평구 대표 벚꽃축제인 ‘은평의 봄’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3일 오전 10시부터 19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총 110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은평구청 누리집, 은평구체육회 누리집, 은평불광천마라톤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이번 불광천 벚꽃 마라톤대회는 10㎞와 5㎞ 두 가지 코스로 운영된다.
10㎞ 코스는 불광천미디어센터에서 출발해 홍제천 교차로를 지나 마포 성미다리 부근을 반환점으로 돈다.
5㎞ 코스는 불광천미디어센터에서 시작해 증산교를 반환점으로 하는 코스다.
참가자는 대회 당일 오전 8시까지 집결해 사전 준비운동과 개회식에 참여한 후, 오전 9시부터 10㎞ 코스 참가자가 먼저 출발한다.
완주한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은평구는 대회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구간별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탈의실, 물품보관소, 응급구호 부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구민의 소중한 쉼터이자 벚꽃 명소인 불광천에서 ‘은평의 봄’을 알리는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마라톤대회가 구민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지역 홍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