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허수봉, ‘트리플 크라운’ 달성… 현대캐피탈 대한항공 3-0 대파

허수봉, ‘트리플 크라운’ 달성… 현대캐피탈 대한항공 3-0 대파

현대캐피탈이 허수봉의 ‘트리플 크라운’ 달성으로 대한항공을 제압하고 프로배구 남자부 선두 자리를 유지하며 8연승을 이어갔다.

허수봉
(사진 출처 – 현대캐피탈 배구단 공식 인스타그램)

현대캐피탈은 지난 12월 25일 충남 천안시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V리그 남자부 홈경기에서 대한항공을 3-0(25-16, 25-19, 25-21)으로 완승했다.

성탄절을 맞아 3600명의 관중이 가득 찬 가운데, 현대캐피탈은 8연승을 달성하며 팬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다. 8연승 기록은 2015~2016시즌 이후 9년 만에 달성된 것이다. 이번 시즌에서 대한항공과의 맞대결에서도 세 번 모두 승리했다.

승점 3점을 더한 현대캐피탈은 15승 2패(승점 43)를 기록, 대한항공(11승 6패 승점 35)과의 승점 차를 ‘8’로 벌렸다. 대한항공은 현대캐피탈과의 격차가 커지면서 5년 연속 통합 우승 도전에 빨간불이 켜졌다.

현대캐피탈의 ‘쌍포’ 허수봉과 레오가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허수봉은 이날 트리플 크라운(후위 공격 4개, 서브 에이스 3개, 블로킹 3개 성공)을 달성하며 13점을 획득했다. 레오는 공격 성공률 64%로 양 팀 중 최다인 19점을 기록했다.

이어 정태준(8점)과 최민호(7점) 등 미들블로커 듀오가 블로킹 7개를 합작해 대한항공의 공격을 저지했다. 이날 현대캐피탈은 블로킹 대결에서 12대 3으로 대한항공을 크게 앞섰다.

허수봉
(사진 출처 – 현대캐피탈 배구단 공식 인스타그램)

필립 블랑 현대캐피탈 감독은 “블로킹, 수비, 반격 과정 모두 완벽했다. 선수들이 내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대한항공의 정한용과 정지석이 각각 9점과 8점을 기록했지만, 막심이 5점에 그치고 공격 성공률이 20%(범실 4개)로 낮아 아쉬움을 남겼다. 아시아 쿼터 아레프 모라디(등록명 아레프)도 2점을 기록했다.

토미 틸리카이넨 대한항공 감독은 “우리 팀은 많은 부분에서 경기가 제대로 되지 않았고, 상대가 워낙 잘한 경기”라며 “크리스마스 선물이 내겐 안 온 셈”이라고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