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피해는 주민이 보고 고양이는 캣맘이 챙긴다? 입주민 민원 폭주

피해는 주민이 보고 고양이는 캣맘이 챙긴다? 입주민 민원 폭주

보배드림 캣맘
(사진출처-보배드림)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고양이 사료를 두는 캣맘 때문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는 입주민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고양이 밥’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지하주차장 기둥 옆에 캣맘이 설치하고 간 고양이 밥그릇 사진을 올리며 “입주 2년이 다 돼 가는데 이런 일은 처음이다. 하필 기둥 뒤가 제 차. 혹시나 보닛(본네트)에 고양이가 들어갔을까 봐 아내 차를 끌고 출근했다. 그런데 돌아와서도 계속 있더라”고 설명했다.

이어 “블랙박스에 찍히는 각도도 아닐 것이고 관리실에 CCTV (조회를) 요청해도 신원확인이 되겠느냐? 치워달라고 (관리사무소에) 전화드리긴 했는데 또 저럴까 걱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게시글은 27일 현재 추천 수 218회, 댓글 수 1069개를 넘기며 화재가 되고 있다. 

이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료 살 돈으로 연말 어려운 곳에 기부라도 해라”, “길고양이는 좋아도 데려가긴 싫다는 내로남불”, “불쌍하면 데려가서 키우지”등의 반응을 보이며 캣맘을 비판했다. 

한편, 현행법에서는 길고양이는 동물보호법상 야생동물로 분류돼 구조 보호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때문에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행위는 불법이 아니다. 

지난해에도 주차 된 차 아래 고양이 사료를 둔 캣맘 때문에 사고가 발생했다는 사연이 알려졌다. 지난해 12월 보배드림에는 아파트 주차장에 둔 사료로 인하여 바로 옆에 있던 차량 엔진룸에 들어간 고양이가 끼임 사고로 죽는 사건이 발생했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 불교코어 감성 굿즈로 MZ세대 사로잡는다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K-명상의 중심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첫 행사에 5만…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