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죽어버린다”… 1년 간 경찰에 551건 허위 신고한 50대 남성 입건

대구 북부경찰서는 오늘 12월 24일, 상습적으로 “극단적 선택을 하겠다”고 거짓 신고를 한 혐의(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로 50대 남성 A 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허위신고
(사진 출처 – pexels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A 씨는 지난 12월 22일 오전 11시 29분쯤 대구 북구의 원룸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자살하려 한다”고 경찰에 허위 신고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A 씨는 긴급 상황으로 위장해 지난 1년간 551차례나 거짓 신고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112에 거짓 신고를 하면 형법상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로 형사 처벌을 받거나 경범죄 처벌법상 거짓 신고죄로 5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 벌금이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신동연 북부경찰서장은 “112 허위신고는 경찰의 출동과 대응을 방해할 수 있어 엄정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구 북부경찰서 관계자는 “A 씨가 상습적으로 허위 신고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 허위 신고에 대해서는 경중에 따라 경범죄 처벌법 위반, 112신고 처리법 위반 등을 적용해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