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대전 하나시티즌, 독일 분데스리가 출신 박규현 영입… “구단에 뼈를 묻겠다”

대전 하나시티즌, 독일 분데스리가 출신 박규현 영입… “구단에 뼈를 묻겠다”

독일 분데스리가 출신 수비수 박규현이 대전 하나시티즌에 합류한다. 박규현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성인 국가대표팀에도 발탁된 바 있다.

(사진 출처 – 대전 하나시티즌 공식 인스타그램)

대전은 지난 12월 17일 공식 발표를 통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뛴 수비수 박규현을 영입했다”고 전했다. 이번 영입은 대전이 겨울 이적시장에서 전력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이다.

문래중과 울산 현대고를 거친 박규현은 현대고 재학 중이던 2018년 K리그 U-18 챔피언십 결승에서 결승 골을 넣으며 팀의 우승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박규현은 2019~2020시즌을 앞두고 독일 베르더 브레멘에 임대 이적, 첫 시즌에는 19세 이하(U-19) 팀과 2군에서 경험을 쌓았다. 이후 2021년에는 베르더 브레멘에서 13경기 출전, 1골 1도움을 기록한 뒤 디나모 드레스덴(독일 3부리그)으로 임대되어 완전 이적, 총 37경기에서 2도움을 올렸다.

(사진 출처 – 대전 하나시티즌 공식 인스타그램)

박규현은 연령별 대표팀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2019년 U-18 판다컵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성인 국가대표팀에도 발탁되어 데뷔전을 치르기도 했다.

대전 하나시티즌은 박규현이 가진 빠른 스피드, 우수한 발기술, 공중볼 경합 능력을 통해 내년 2025시즌 전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박규현은 “대전이라는 구단의 역사와 전통에 대해 익히 알고 있다. 개인적으로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에 출전하고, 리그에서 우승도 하고 싶다.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한다. 대전 팬들에게 기쁨을 주는 선수가 되고 이 구단에서 뼈를 묻고 싶다”고 입단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