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의정부체육관, 안전 문제로 폐쇄… KB손해보험 구단은 ‘날벼락’

의정부체육관, 안전 문제로 폐쇄… KB손해보험 구단은 ‘날벼락’

남자 프로배구 KB손해보험이 내달 12월부터 홈구장인 의정부체육관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예상치 못한 소식에 구단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사진 출처 –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11월 28일 프로배구 관계자는 “의정부시가 12월부터 안전 문제로 의정부체육관을 폐쇄하겠다고 했다. 내년 6월까지 공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2024-25시즌 KB손보가 의정부체육관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정밀 안전진단 결과, 의정부체육관에서는 시설 일부에서 구조적 결함이 확인되어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 있다는 견해를 받았다.

KB손해보험은 2017-18시즌부터 의정부체육관을 홈구장으로 사용해 왔다. 이번 시즌에도 의정부체육관에서 18경기를 치를 계획이었으며, 이미 11월까지 5경기를 소화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폐쇄 조치로 남은 13경기를 다른 체육관에서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특히, 오는 12월 1일 OK저축은행과의 홈 경기는 급히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 구단의 양해를 얻어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치르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이는 임시방편일 뿐, 앞으로가 진짜 문제다.

KB손해보험은 의정부를 포함한 경기도 북부 지역의 배구 경기가 가능한 구장을 찾고 있지만 이미 연말과 연시에는 대형 체육관이 각종 공연 일정으로 이미 예약된 경우가 많아 대체 장소를 찾는 데 어려움이 크다.

현재 구단은 의정부 경민대학 체육관을 포함한 복수의 대체 장소를 검토 중이다. 그러나 새로운 구장을 사용하는 경우 시설 세팅, 팬 편의 제공, 입장권 예매 안내 등 챙겨야 할 문제가 산적해 있다. 구단은 여러 체육관을 순차적으로 사용하면서 내년 1월까지 배구 경기가 가능한 대체 구장을 확정하겠다는 방침이다.

(사진 출처 – 한국배구연맹 홈페이지)

KB손해보험 구단 관계자는 “다른 구단의 체육관을 계속 쓸 수 없어서 찾아보고 있다. 의정부 지역 근처에 마땅한 체육관이 없으면 다른 지역으로 가야 할 것 같은데, 구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현재 KB손해보험 구단은 팬들에게 입장권 예매와 경기 일정 변경 사항 등을 안내하기 위해 공지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5월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개되었으며, 감성 짙은 영상미와 스토리라인으로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권오준 감독의 연출 아래, 영화 같은 분위기와 섬세한 미장센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완성됐다. 특히 배우 안은진, 현봉식이 임영웅과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