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용인 기흥역 선로 화재, 600명 대피…인명피해 없어

 

사진출처-안내문자

월요일 출근길에 수인분당선 기흥역 선로에서 불이 나 약 600명의 승객들이 대피했다.

18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32분 경기 용인시 기흥구 수인분당선 기흥역 선로에서 불이 나 수인분당선 하행선 열차가 무정차했다.

이번 화재는 정차 중이던 열차 차량 위쪽 밖의 객차 전기 공급 장치에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코레일 측은 즉시 해당 열차를 운행 중지했다.

당시 열차에 탑승하고 있던 승객 600여명은 인명피해 없이 모두 대피했으며 불은 7시55분 경 꺼졌으나 수인분당선 하행선 열차는 오전 8시55분까지 1시간여 동안 무정차 하다가 현재 운행을 재게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열차를 기지로 입고해 자세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것이며 고객과 시설물 피해는 없었다”고 전했다.

용인시는 해당 화재와 관련, 이날 시민들에게 재난문자를 보내며 “오늘 07:32 용인시 기흥역 화재 발생으로 현재 무정차 운행 중입니다”라고 안내했다.

경찰 등은 이번 화재에 대해 원인을 자세히 조사할 예정이다.

Latest articles

설악산 케이블카 고장…승객 86명 70m 상공 2시간 고립

강원도 속초 설악산에서 케이블카가 갑작스럽게 멈춰 서며 80여 명의 승객이 70m 상공에 2시간 넘게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무더운…

가평 물폭탄에 주민 5명 실종…급류에 휩쓸려 수색 중

경기 북부에 쏟아진 기록적 폭우로 인해 가평군 조종면의 한 캠핑장에서 일가족이 매몰되는 참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40대 가장이 숨졌고, 아내와…

서효림, 가평 전원주택서 폭우 피해…“고립된 상태”

배우 서효림이 폭우로 인한 피해 상황을 직접 전하며 많은 이들의 우려를 샀다.   서효림은 현재 경기 가평군에서 전원생활을 하고 있는…

포천 백운계곡서 실종된 50대 남성, 하루 만에 숨진 채 발견

경기 포천시 백운계곡에서 실종됐던 50대 남성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21일, 전날 실종 신고가 접수된…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설악산 케이블카 고장…승객 86명 70m 상공 2시간 고립

강원도 속초 설악산에서 케이블카가 갑작스럽게 멈춰 서며 80여 명의 승객이 70m 상공에 2시간 넘게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무더운 여름철에 일어난 데다 운행 재개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면서, 탑승객들은 불안과 불편을 호소했다. 20일 오후 3시 56분께 강원 속초시 설악산소공원에서 권금성으로 오가는 케이블카 2대가 유압 계통 이상으로 갑작스럽게 멈췄다. 당시 상행선 케이블카에는 42명, 하행선에는 44명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