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인천서 목 잘린 새끼고양이 발견…누리꾼 분노, 13일 경찰 수사 착수

인천서 목 잘린 새끼고양이 발견…누리꾼 분노, 13일 경찰 수사 착수

(사진 출처 : Pixabay)

인천 계양구 소재에 위치한 한 공터에서 머리가 잘린 새끼 고양이의 사체가 발견되어, 경찰이 동물 학대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13일 인천 계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30분 쯤 “새끼 고양이가 목이 잘려 공터에 버려져 있다”는 신고를 접수 받았다.

신고자는 “어제는 없었는데 오늘 공터 주변을 지나가다 보니 머리가 잘린 고양이 사체가 버려져 있었다”라고 진술했다. 지금까지 특정된 용의자가 없어 경찰은 인근에 있는 폐쇄회로(CCTV)와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누군가가 새끼 고양이를 고의로 죽였는지 아니면 다른 동물에 의해 사체가 훼손됐는지를 확인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만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사체를 부검하고 “고양이 범백혈구감소증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며 경찰에 통보했다.

앞서 올해 7월에 인천 남동구 소재 아파트 주민이 “고의로 누군가가 죽인 것 같다”며 4마리의 고양이 사체가 발견된 적이 있다. 4마리 중 한 마리의 경우 몸통과 다리가 분리된 상태였다.

앞서 동물을 학대하거나 살해해도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비판이 일자 대법원 양형위원회는 ‘동물보호법 위반 범죄 양형기준 설정안’을 새롭게 마련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대법원 양형위원회는 동물을 죽이거나 죽음에 이르게 하는 1유형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징역 4개월에서 1년 또는, 벌금 300만원에서 1200만원으로 기본 양형기준을 설정했다. 가중 시에는 징역 8월에서 2년까지, 또는 벌금 500만원에서 2500만원까지이다.

2유형에 해당하는 고통을 주거나 상해를 입히는 행위를 한 경우, 징역 2개월에서 10개월 또는 벌금 1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양형기준을 설정했다. 가중될 때에는 징역 4개월에서 1년 6개월까지, 벌금 300만원에서 1500만원까지이다.

Latest articles

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

GS25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일정에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를 선보이며 소비 진작에 나선다. GS리테일은 17일, 오는 21일부터 전국 GS25…

오뚜기, 특제소스 코팅 ‘쏘치킨’ 2종 출시

오뚜기(007310)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바삭한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쏘치킨’ 2종을 출시하며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뚜기는 17일, 특제 소스를…

NH농협, 컬리페이 제휴 ‘NH퍼플통장’ 출시

NH농협은행이 간편결제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컬리와 손잡고 새로운 금융상품 ‘NH퍼플통장’을 선보이며,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강화에 나선 것이다.…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낙원 같은 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과 용기,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장르: 뮤지컬, 로맨스, 코미디 제작: 리타 윌슨, 톰 행크스, 게리 괴츠만, 주디 크레이머 감독: 필리다 로이드 원작: 뮤지컬 Mamma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