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조카를 목검으로 7시간동안 폭행해 살해한 삼촌… 징역 18년 선고

조카를 목검으로 7시간동안 폭행해 살해한 삼촌… 징역 18년 선고

집안일을 안한다는 이유로 20대 지적장애 조카 상습 폭행, 아내도 ‘살인 방조’ 혐의로 징역 7년 법정 구속

(사진 출처 – 픽사베이)

부산에서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집안일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20대 조카를 7시간 동안 폭행해 살해한 40대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부산지법 형사5부(부장판사 장기석)는 11월 6일 살인 및 상습 특수상해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40대 삼촌 A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하며, 가정폭력 치료 프로그램 40시간 이수와 10년간 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도 부과했다.

A 씨의 아내인 30대 B 씨는 살인 방조 혐의로 징역 7년 형을 선고받았으며, 이 역시 가정폭력 치료 프로그램 40시간 이수와 10년간 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 명령이 포함됐다.

사건의 경위는 A 씨가 지난해 2023년 7월부터 20대 조카에게 집안일을 시키기 위해 시작한 것에서 비롯됐다. 5월 17일, A 씨는 조카가 집안일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목검과 손발을 이용해 7시간 동안 폭행했으며, 피해자인 지적장애인 조카는 복부 통증을 호소했음에도 목검으로 폭행을 계속 당한 끝에 사망에 이르게 되었다.

경찰과 검찰은 사건을 보완 수사하는 과정에서 A 씨가 이전에도 상습적으로 폭행을 가했다는 사실을 밝혀내고, 이를 바탕으로 살인 혐의를 추가했다.

재판부는 A 씨와 B 씨가 범죄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피해자가 사망할 것을 예견하지 못했다고 주장한 점에 대해, 폭행이 매우 강하고 빈번하게 이루어진 점을 들어 피해자의 사망을 예견하고 이를 용인했다고 판단했다.

사건의 충격적인 특성에 비추어 법원은 피고인들에게 중형을 선고하며, 사건의 전반적인 경위와 범행의 중대성을 엄중히 다뤘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More like this

서든어택, 오징어게임 시즌3 캐릭터 전장 등장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속 캐릭터들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전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은 17일, 자사 FPS 게임 ‘서든어택’에 ‘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컬래버레이션 2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영희와 철수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전장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컬래버 업데이트는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대표적인 인기 폭파 전장인 ‘제3보급창고’, ‘듀오’ 등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상징적인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