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손흥민 AFC ‘올해의 국제선수’ 수상… 통산 4번째 ‘아시아 축구의 별’이 되다

아시아 축구의 아이콘이자 ‘캡틴’ 손흥민(32·토트넘)이 통산 네 번째 아시아축구연맹(AFC) 남자 국제 선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출처 – KFA 공식 인스타그램)

손흥민은 10월 29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에서 열린 ‘AFC 애뉴얼 어워즈 서울 2023’에서 이란의 메흐디 타레미(인터밀란)와 요르단의 무사 알타마리(몽펠리에) 등 여러 경쟁자를 제치고 이 영예를 차지했다.

손흥민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지난 10년 동안 활약하며 세계 축구 무대에서 아시아 축구의 위상을 높여왔다. 손흥민은 2015년, 2017년, 2019년에 이어 이번에 다시 한번 국제선수상을 수상하며 개인 통산 네 번째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2020년과 2021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이 시상식이 열리지 않아, 한국은 2019년과 2022년에 이어 3회 연속으로 수상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이루게 되었다.

지난 시즌 손흥민은 EPL에서 17골과 10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쳤다. 손흥민의 뛰어난 성과는 더욱 빛나게 했으며, 아시아 축구 팬들에게 큰 자부심을 안겼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박윤정 20세 이하(U-20) 대표팀 감독이 올해의 여자 감독상을 수상했다.

박 감독은 U-20 아시안컵에서 팀을 4강으로 이끌었고, 국제축구연맹(FIFA) 2024 U-20 월드컵에서도 16강 진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는 2010년 김태희 감독 이후 한국의 두 번째 수상 사례로 기록되었다.

기대가 컸던 설영우(즈베즈다)는 아쉽게도 올해의 선수 후보에서 수상하지 못했다. 대신, 카타르의 아크람 아피프(알사드)가 영광을 안았다. 아피프는 AFC 아시안컵 결승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카타르의 2연패를 이끄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 출처 – KFA 공식 인스타그램)

이번 ‘AFC 애뉴얼 어워즈’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행사로, 최고의 상인 ‘AFC 올해의 선수’는 카타르의 아크람 아피프와 일본의 세이케 기코가 남녀 부문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피프는 2023 AFC 아시안컵에서 8골(최초의 결승전 해트트릭 포함)과 3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카타르의 2연패에 크게 기여했다.

손흥민은 2019년 수상 이후 두 번이나 이 상을 수상한 최초의 카타르 선수로, 국내 대회에서도 알 사드 SC의 2관왕에 기여하며 22경기에서 26골과 11도움을 기록했다.

아피프는 일본의 나카타 히데토시와 우즈베키스탄의 제파로프에 이어 이 상을 두 번 이상 수상한 세 번째 선수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남자 AFC 올해의 감독상은 일본 U23 대표팀의 오이와 고에게 돌아갔다. 손흥민은 2018년 가시마 앤틀러스에서 수상한 이후 두 번째로 이 상을 받게 되었다.

오이와 감독은 지난 5월 일본을 이끌고 AFC U23 아시안 컵에서 역대 두 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이번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번 시상식은 아시아 축구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으며, 손흥민과 아시아의 많은 축구 선수가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팬들과 관계자들은 손흥민의 수상에 큰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아시아 축구의 미래가 더욱 밝아지기를 바라며, 손흥민의 행보에 많은 응원을 보내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