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PSG 1명 퇴장당해도 10명으로 마르세유 상대로 3-0 완승

53년간 자웅을 겨뤄온 파리 생제르맹(PSG)과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의 108번째 ‘르 클라시크’는 킥오프 전부터 뜨거운 열기를 뿜어냈다. 그러나 막상 경기가 시작되자 예상과 달리 PSG가 일방적인 흐름으로 마르세유를 쉽게 제압하며 열기는 다소 빠르게 가라앉았다.

이강인은 선발로 출전해 78분 동안 활약하다가 교체되었다. PSG는 10월 28일(한국 시간) 오전 4시 45분 프랑스 마르세유의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열린 2024~2025시즌 리그1 9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마르세유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두었다.

(사진 출처 PSG 공식 인스타그램)

전반 7분에 터진 주앙 네베스의 선제골로 기세를 잡은 PSG는 이어 전반 29분과 39분에 각각 레오나르도 발레르디의 자책골과 브래들리 바르콜라의 추가 골로 일찌감치 승리를 확정 지었다.

이로써 개막 후 9경기 무패 행진(7승 2무)을 이어간 PSG는 승점 23점을 기록하며 리그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PSG는 프랑스 최고의 더비로 불리는 ‘르 클라시크’에서 최상의 전력을 가동했다.

이강인이 ‘제로톱(가짜 9번 전술)’ 포지션에 자리해 바르콜라, 우스만 뎀벨레와 함께 공격진을 구성했으며, 중원은 네베스, 비티냐, 워렌 자이르에메리가 책임졌다. 수비진에는 누누 멘드스, 윌리안 파초, 마르키뉴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나섰고, 골문은 잔루이지 돈나룸마가 지켰다.

PSG는 경기 초반 예상보다 빠르게 리드를 잡으며 마르세유의 수비벽을 무너뜨렸다. 전반 7분, 멘드스가 왼쪽 측면에서 오버래핑 후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골키퍼 헤로니모 룰리가 막아냈지만 공은 문전 앞에 위치한 네베스에게 향했다.

네베스는 재빠르게 오른발로 밀어 넣어 PSG에 첫 골을 안겼다. 기세를 탄 PSG는 이후 수적 우위까지 점하며 경기를 유리하게 끌고 갔다.

(사진 출처 – PSG 공식 인스타그램)

전반 20분, 마르세유의 아민 하릿이 경합 과정에서 마르키뉴스를 발로 가격해 비디오판독(VAR) 끝에 위험한 행동으로 다이렉트 퇴장을 받았다.

PSG는 이로 인해 흐름을 완전히 가져오며 추가 골로 격차를 벌렸다. 전반 29분 하키미가 페널티 박스 안으로 올린 크로스가 발레르디에 의해 걷어내려 했으나 불운의 자책골로 이어지며 PSG는 행운의 득점을 얻었다.

경기는 점점 PSG의 일방적인 양상으로 흘러갔고, 전반 39분에 세 번째 골이 터지며 사실상 승부의 쐐기가 박혔다. 이강인이 전방으로 패스를 찔러주자 뎀벨레가 페널티 박스 오른쪽에서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키퍼 룰리에게 막혔다.

그러나 뎀벨레는 세컨드 볼을 곧바로 컷백으로 연결했고, 이를 바르콜라가 문전 앞에서 오른발로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PSG는 3-0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이번 경기로 PSG는 여유로운 승리를 거두며 리그 선두 자리를 공고히 했고, 마르세유와의 더비에서도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PSG는 개막 9경기에서 7승 2무로 한 차례도 패하지 않으며 승점 23점을 기록, 리그1 선두 자리를 질주하고 있다. 2위 AS 모나코(6승 2무 1패, 승점 20)와는 승점 3점 차를 유지하고 있으며, 3위 마르세유(5승 2무 2패, 승점 17)와의 격차는 더욱 벌렸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