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38세 양현종, 국내 투수 최고령… 한국시리즈 선발승 신기록 달성

38세 양현종, 국내 투수 최고령… 한국시리즈 선발승 신기록 달성

KIA 타이거즈의 토종 에이스 양현종이 2024 신한 쏠 뱅크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KS) 2차전에서 호투하며 국내 투수 최고령 선발승 기록을 세웠다.

양현종은 10월 23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한국시리즈 2차전에 선발 등판해 5⅓이닝 동안 8피안타 2볼넷 5탈삼진 2실점(1자책)을 기록, 팀 승리에 기여했다. 이로써 양현종은 KBO 포스트시즌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남기며 강력한 면모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사진 출처 – 기아 타이거즈 공식 인스타그램)

이번 경기 전까지 양현종은 포스트시즌 통산 8경기에서 1승 1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1.61을 기록하며 가을야구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또한 한국시리즈에서도 5경기에서 1승 1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2.60으로 꾸준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양현종은 KIA가 통합 우승을 달성했던 2017년 한국시리즈 2차전에서 선발로 나서서 9이닝 동안 11개의 삼진을 곁들인 완봉승을 거두며 팀의 승리를 이끈 기억이 있다. 5차전에서도 마무리 투수로 등판해 세이브를 기록하며 팀의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러한 성과는 이번 시리즈에서도 팬들의 기대를 높였고, 양현종의 출전은 큰 관심을 받았다. 경기 전 KIA의 이범호 감독은 양현종의 역할에 대해 “2017년처럼 던지면 가장 좋겠지만, 그건 힘들 것 같다”고 웃으며 말했다.

양현종은 “5~6이닝만 잘 버텨주면 우리 타자들이 경기를 풀어갈 수 있을 것 같다”며 양현종에게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기대했다. 양현종은 감독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팀의 리드를 지켜냈다.

1회 초, 양현종은 김지찬과 김헌곤을 연달아 뜬공으로 막아내고, 르윈 디아즈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했으나 강민호를 유격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무리했다.

2회 초에도 김영웅과 박병호를 각각 헛스윙 삼진과 중견수 뜬공으로 봉쇄한 뒤, 류지혁에게 2루타를 허용했지만, 체인지업으로 김영웅을 삼진 처리하며 위기를 넘겼다.

(사진 출처 – 기아 타이거즈 공식 인스타그램)

3회 초에는 김현준에게 내야 안타를 허용한 뒤, 김지찬과 김헌곤을 연이어 삼진으로 잡아내며 한숨을 돌렸다. 하지만 디아즈에게 다시 안타를 내줘 2사 1, 2루 위기에 몰렸고, 강민호에게 볼넷을 허용했으나 김영웅을 중견수 뜬공으로 유도해 고비를 넘겼다.

양현종의 실점은 4회 초, 예상치 못한 수비 실책에서 비롯됐다. 1사에서 류지혁에게 중전 안타를 맞은 후, 전병우를 3루수 뜬공으로 잡아냈다. 후속 타자 김현준의 타구를 땅볼로 유도했으나, 1루수 이우성이 포구 실책을 범하며 주자 류지혁이 홈을 밟아 실점했다

 양현종도 1루 베이스 커버를 들어갔으나 포구에 실패했고, 그 사이 점수가 났다. 그러나 양현종은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했다. 5회 초에는 완벽한 투구로 상대 타선을 삼자범퇴로 처리하며 안정감을 보였다.

하지만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양현종은 선두타자 박병호를 3루수 땅볼로 처리한 후, 류지혁에게 2루타를 맞고, 전병우에게 볼넷을 허용한 뒤 김현준에게 1타점 적시타를 내주며 결국 교체됐다. 그러나 양현종이 남긴 주자들은 좌완 이준영과 우완 장현식이 막아내며 실점 없이 마무리됐다.

이날 경기에서 양현종은 비록 6회를 완벽히 넘기지 못했지만, 선발투수로서 제 역할을 충분히 해내며 팀의 승리에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

불펜 투수들의 안정적인 마무리 덕분에 KIA는 삼성 라이온즈를 꺾고 시리즈에서 1승을 추가, 2승째를 기록하며 한국시리즈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한편 양현종은 38살의 나이로 국내 투수 최고령 선발승 기록을 달성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98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데뷔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유튜브 조회수 9800만 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해당…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인피니트 데뷔 15주년 기념 ‘피릿츠 포토 프레임’ 출시…팬들과 평생 약속 담아

그룹 인피니트(INFINITE)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선보였다. 바로 포토이즘과 협업한 포토 프레임이 그것이다. 인피니트는…

More like thi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낙원 같은 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과 용기,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장르: 뮤지컬, 로맨스, 코미디 제작: 리타 윌슨, 톰 행크스, 게리 괴츠만, 주디 크레이머 감독: 필리다 로이드 원작: 뮤지컬 Mamma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