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NC 새 사령탑은 이호준 전 코치 선임… 3년 최대 14억 계약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제4대 사령탑으로 이호준 전 LG 트윈스 코치를 선임했다. 이호준 감독은 22일 NC와 3년 최대 14억 원(계약금 3억 원, 연봉 9억 5천만 원, 옵션 1억 5천만 원)의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구조는 1, 2년 차에는 연봉 3억 원씩, 3년 차에는 3억 5천만 원을 받는 형태로 구성됐다.

이호준 NC 다이노스 이호준 감독 선임
(사진 출처 – 이호준 나무위키 캡처)


이호준 감독은 1994년 해태 타이거즈(현 KIA 타이거즈)에 지명되면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으며, 이후 SK 와이번스(2000~2012년)와 NC 다이노스(2013~2017년)를 거치며 24년간 선수로 활약했다.


특히 2013년 NC가 1군에 처음 진입할 당시 자유계약선수(FA)로 합류해 팀의 빠른 성장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NC에서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 이호준 감독은 일본프로야구(NPB) 요미우리 자이언츠에서 1년간 지도자 연수를 받으며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키웠다.


이후 2019년부터 2021년까지 NC 다이노스 타격코치를 역임하며 2020년 NC의 창단 첫 통합우승에 중요한 역할을 했고, 2022시즌부터는 LG 트윈스로 옮겨 타격코치, 퀄리티 컨트롤(QC) 코치, 수석코치 등을 맡아 지도자 경험을 쌓았다.

이호준 NC 다이노스 이호준 감독 선임
(사진 출처 – 이호준 나무위키 캡처)


NC 구단은 “이호준 감독은 열린 소통 능력과 검증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코치 경험을 쌓아왔다. KBO리그의 구단들과 선수들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야구 트렌드를 데이터 기반으로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강팀을 만들 적임자라고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임선남 NC 단장은 “이호준 감독은 NC의 핵심 선수로서의 경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코치 경험을 바탕으로 구단에 대한 이해도가 누구보다 뛰어나다”며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해 팀의 성장을 이끌고, 지속적으로 승리할 수 있는 야구를 만들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호준 감독은 구단을 통해 “NC는 나에게 언제나 특별한 팀이다. 2013년 NC의 KBO리그 첫 경기를 함께했고, NC에서 은퇴식을 가진 것도 기억에 남는다. 이제 감독으로 팀에 다시 합류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팀은 젊고 성장 가능성이 크다. 젊은 선수들의 성장이 팀이 강팀으로 거듭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다. 스피드 있고 공격적인 야구를 통해 창원의 야구팬들에게 가슴 뛰는 경기를 선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NC는 이호준 감독을 보좌할 1군 코치진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감독은 오는 24일 팀에 합류해 마무리 훈련을 지휘하며, 내년 시즌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이호준 감독의 이번 선임은 NC의 미래 비전을 담고 있다. 구단의 신임을 받은 이 감독은 선수로서의 경험과 지도자로서 쌓아온 능력을 바탕으로 젊은 선수들의 성장을 이끌어내고, 팀이 꾸준히 강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NC 다이노스는 새로운 감독과 함께 앞으로의 시즌을 준비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최대 크기의 사운드북으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명화클래식’은 오르세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루브르 박물관에 더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명화와 국악이 담긴 ‘국립중앙박물관’ 편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보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