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음주운전 전과 4범 남성, 또 운전대 잡아.. 구속

음주운전 전과 4범 남성, 또 운전대 잡아.. 구속

(사진 출처-픽사베이)

음주운전 혐의로 법원에서 징역형을 선고 받았던 50대 남성이 출소한 지 1년 만에 또 술에 취한 상태로 운전대를 잡았다.

11일 경기 포천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등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치했다.

A씨는 지난 8월 28일 밤 12시 20분 경 포천시 이동면의 한 도로에서 술에 취해 자신의 SUV 차량을 400m가량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한 시민이 “비틀거리는 사람이 차량을 운전한다”는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에게 적발됐다. 이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인 0.151%였다

A씨는 과거 4번의 음주운전 적발 이력이 있으며 2022년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복역하다가 지난해 8월 출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단순 음주운전이라도 최근 5년 이내 3회 이상 음주운전 전력자가 다시 적발될 경우에는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포천경찰서는 올해 A씨 이외 상습 음주 운전자 3명을 구속하는 등 음주운전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하고 있다. 경찰의 꾸준한 대응으로 포천 관내 올해 1~9월 기준 음주운전 적발은 작년보다 9.4%감속했다.

이날 오전 7시 경 경기 남양주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불암산 요금소에서 음주운전에 따른 사고가 발생했다. 음주운전 차량은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하던 중 구조물을 들이받고 전복됐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선인터내셔널, 미국 하드티 1위 ‘트위스티드 티’ 국내 상륙

주류 수입사 선인터내셔널이 미국 하드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브랜드 ‘트위스티드 티(Twisted Tea)’를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 차(Tea)를 기본으로 알코올을…

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

GS25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일정에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를 선보이며 소비 진작에 나선다. GS리테일은 17일, 오는 21일부터 전국 GS25…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트렌드에 맞춰 과일 음료와 디저트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무더위가 평년보다 일찍 찾아오면서 청량한 과일을 활용한 메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손질이 번거로운 생과일 대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 기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