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김민재와 홍명보가 이끄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승리 도전!

김민재와 홍명보가 이끄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승리 도전!

10일 오후 (한국시간) 요르단 암만 국제 경기장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 (FII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 한국과 요르단의 경기가 시작됐다.

(사진 출처 – 대한축구협회)

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1일 (한국시간)요르단 암만 국제 경기장에서 끝난 국제축구연맹(FIFA)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 원정 경기에서 요르단에 2-0으로 압승했다.

최근 홍명보 감독이 국회 현안질의에 불려나가기도 하며 문체부까지도 그의 선임 과정에 대해 감사를 하는 등의 상황이 이어져 오며 팬들 사이에서도 선수들이 홍 감독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취지의 소문이 발생하기도 했다.

또한 대표팀의 ‘캡틴’ 손흥민이 소속팀에서 부상을 당해 이번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하게 되면서 팬들의 우려 또한 커졌다.

(사진 출처 – 대한축구협회)

임시 주장을 맡은 김민재는 “선수단 분위기가 안 좋다는 얘기가 나왔다고 하던데, 선수단 분위기는 매우 좋다 오늘 경기도 마찬가지다 어디에서 왜 그런 얘기가 나오는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승리로 이끈 김민재는 손흥민 대신 주장 완장을 찬 소감을 묻는 말에 “말 그대로 임시 주장일 뿐이다 그냥 팀원들끼리 잘 얘기해서 한 팀으로 잘 가려고 한다 어려운 원정 경기였는데 승리라는 결과를 가져와서 매우 만족한다 결과에 무실점가지 둘 다 가져와서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 감독과 울산 HD에서 함께한 인연을 이어온 골키퍼 조현우도 “대표팀 내부적으로 감독님을 굉장히 신뢰하고, 믿음이 있다 카리스마가 있으신 분이기 때문에 저희 선수들이 잘 따라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대로 계속 좋은 경기를 할 거라고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응원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명보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어려운 요르단 원정에서 승리해 선수들에게 축하하고 싶다 원정 응원단에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선수들이 준비했던 것 이상으로 좋은 경기력을 보였다 준비했던 것 역시 짧은 시간이었지만 완벽하게 보여줬다 선수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무실점 승리로 승점 3을 더한 한국은 3차 예선 3경기에서 2승 1무를 거둬 B조 선두에 올랐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XR 기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인터넷 방송 플랫폼 시장에서 SOOP과의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안에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Immersive Media Platform)’을 확대 구축하고, AI 기반 영상 콘텐츠 기술과 X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