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2025 TS 교통안전 서포터즈’ 공모전 개최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와 맞춤형 홍보 강화를 위해 ‘2025년 TS 교통안전 서포터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4월 14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 20개 팀(3~5인 구성, 약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기존의 개인 중심 캠페인 활동 방식에서 팀 단위 콘텐츠 제작 방식으로 전환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참가자들은 교통안전 실천 아이디어를 영상, 카드뉴스, 챌린지 등 SNS 친화형 콘텐츠로 구현하게 된다.
공모 주제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 도로환경 개선 캠페인, 우리 동네 위험구간 발굴 및 제안, 공단 주요 사업 및 교통안전 정책 홍보 등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TS 공지사항 내 QR코드와 네이버폼을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접수하며, 선발 결과는 5월 21일 공단 홈페이지와 문자로 안내된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매월 1편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게시하고, 활동 종료 후에는 발표회를 통해 성과를 공유한다.
우수팀에게는 총 14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이사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교통안전에 대한 대학생들의 열정과 참신한 시선이 국민 공감대를 높이고, 안전한 교통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단은 SNS 세대인 대학생과 함께 실효성 있는 캠페인을 추진함으로써 교통안전 메시지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 정책 홍보 효과도 극대화할 방침이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