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저당·저지방 ‘오!늘단백 라떼’ 3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건강과 맛을 모두 충족하는 프리미엄 단백질 음료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저당’, ‘저지방’, ‘고단백’이라는 최근 건강 식음료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된 제품으로,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하림의 전략이 반영됐다.
하림은 ‘오!늘단백 초코바’ 출시로 단백질 간식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바 있다.
그 인기에 힘입어 음료 시장까지 영역을 넓힌 ‘오!늘단백 라떼’는 카라멜라떼, 초코라떼, 돌체라떼의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하림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단백질 특유의 비릿한 맛과 텁텁함을 최소화하고, 마치 카페에서 마시는 듯한 부드러운 라떼의 풍미를 살리는 데 집중했다.
‘오!늘단백 라떼’는 250ml 한 팩에 당 함량 3~6g, 지방 함량 2~4g으로 저당·저지방 설계를 기본으로 한다.
동시에 우유 단백질, 대두 단백질, ICBP(분리닭가슴살단백질) 등 동·식물성 단백질을 조화롭게 배합해 한 팩당 21g의 고단백을 채웠다.
필수 아미노산 9종을 모두 포함한 완전단백질이라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1000mg, 근육 기능에 중요한 칼슘과 마그네슘도 함께 담겨 있어 운동 후 섭취나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인공 색소는 일절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맛 구성 역시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해 세심하게 설계됐다.
카라멜라떼는 유크림과 카라멜의 조화를 통해 깊은 바디감을 전달하며, 초코라떼는 고함량 코코아로 진한 초콜릿 풍미를 살렸다.
돌체라떼는 다크 로스팅 아라비카 원두에 연유를 더해 달콤쌉싸름한 매력을 제공한다.
‘오!늘단백 라떼’는 현재 하림 공식 온라인몰 ‘하림몰’에서 특별 구성으로 판매 중이며, 전국 주요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에서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하림은 “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출시한 이번 제품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라떼의 맛을 유지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료”라며
“고단백·저당 식음료 시장에서 하림의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