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02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 12일 개최

크래프톤 이 운영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제 e스포츠 대회 ‘202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PUBG MOBILE GLOBAL OPEN, 이하 PMGO)’ 메인 이벤트가 오는 4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열린다.
PMGO는 2024년 신설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대표적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총상금은 약 50만 달러(약 7억 3,000만 원)에 달한다.
이번 대회에는 글로벌 초청 8개 팀, 개최국 예선을 통해 진출한 1개 팀, 그리고 각 권역별 예선을 통과한 7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이 가운데 한국 대표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5 시즌 0’에서 우승한 농심 레드포스가 글로벌 초청 팀 자격으로 메인 이벤트에 출전하게 됐다.
2025 PMGO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최초로 ‘스매시 룰(Smash Rule)’이 도입된다.
대회는 총 12매치로 구성되며, 먼저 80점을 획득한 후 ‘치킨’(최후의 생존)을 차지한 팀이 우승하는 방식이다.
만약 12매치가 종료될 때까지 해당 조건을 달성하는 팀이 없을 경우, 최종 포인트 합산이 가장 높은 팀이 우승하게 된다.
새로운 룰이 적용된 만큼 각 팀 간의 전략적인 플레이와 긴장감 넘치는 승부가 예고된다.
우승 팀의 지역에는 오는 7월 개최 예정인 ‘202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PUBG MOBILE WORLD CUP)’에 추가 출전권이 부여되며, 대회 성적이 세계 대회 참가로 직결되는 중요한 무대다.
2025 PMGO 메인 이벤트는 매 경기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8시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공식 유튜브, 틱톡, 네이버 e스포츠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크래프톤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새로운 경기 포맷을 통해 팬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