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몰, 간편결제 ‘오뚜기페이’ 도입…최대 28% 할인 쿠폰 제공

오뚜기가 자사 공식 온라인 플랫폼 오뚜기몰에 새로운 간편 결제 시스템 ‘오뚜기페이’를 도입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오뚜기페이는 사용자가 신용카드나 계좌 정보를 최초 1회만 등록하면 이후 터치 한 번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를 완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의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방식보다 절차가 간소화돼 결제 접근성이 한층 개선됐다.
오뚜기페이 이용 시 다양한 적립 및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기본적으로 전체 구매 금액의 1%가 자동 적립되며, 회원 등급에 따라 최대 6.5%까지 적립률이 상승한다. 국민은행 계좌를 통해 결제할 경우에는 추가 0.5% 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오뚜기페이로 첫 결제 후 구매 확정이 완료되면 25% 할인 쿠폰이 자동 발급된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 ‘국민지갑’ 사용자들을 위한 연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5월 31일까지 국민지갑 이용 고객은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 내 국민지갑 쿠폰함에서 오뚜기몰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면 바로 사용 가능한 28%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오뚜기몰에서 제품 구매 시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소비자들도 오뚜기페이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많은 고객이 간편한 결제 방식과 풍성한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뚜기는 이번 오뚜기페이 도입을 통해 간편결제 시스템의 저변을 넓히는 한편, 소비자 편의성과 충성도 제고를 동시에 꾀한다는 방침이다.
적립과 할인 혜택이 결합된 전략으로 오뚜기몰 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며, 온라인 판매 채널 강화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