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엘티,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젬폰 포켓몬에디션3’ 출시
에이엘티(ATL)가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시장을 겨냥해 새로운 LTE 기종 ‘젬(ZEM)폰 포켓몬에디션3’를 17일 출시했다.
이 스마트폰은 어린이 안전과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을 목표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젬폰 포켓몬에디션3’는 다양한 안전 기능과 부모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등록되지 않은 번호와 스팸을 차단하는 수신 차단 기능을 탑재해 보이스피싱과 광고 메시지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한다.
긴급 상황 발생 시 측면의 SOS 버튼을 누르면 보호자에게 아이의 현재 위치가 전송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부모가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젬앱’에는 맞춤형 안심 케어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 시간 설정, 실시간 위치 조회, 유해 콘텐츠 차단은 물론,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하는 스몸비 방지 기능까지 지원한다. 이를 통해 부모는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 전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스마트폰은 5.8인치 H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어린이 손에 적합한 크기로 설계됐다. 또한, 키즈폰 최초로 후면 6400만 화소와 전면 16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뛰어난 촬영 성능을 제공한다. 6GB 램(RAM), 128GB 저장 공간, IP68 방수·방진 등도 지원하며, 메탈 프레임으로 내구성을 강화했다.
에이엘티 관계자는 “‘젬폰 포켓몬에디션3’는 어린이들의 안전과 올바른 디지털 사용 습관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신뢰받는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