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2025 두 번째 월드투어 ‘STAY TUNED’ 개최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두 번째 월드투어 ‘2025 STAYC TOUR STAY TUNED’를 전격 발표하며 또 한 번 글로벌 행보에 시동을 걸었다.

24일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이번 투어 일정에 따르면 스테이씨는 오는 4월 12일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오사카, 도쿄, 자카르타,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오클랜드, 방콕, 홍콩, 싱가포르, 타이베이 등 8월까지 총 12개 도시를 순회한다.
앞서 2023년 첫 월드투어 ‘틴프레시(TEENFRESH)’를 성공적으로 마친 스테이씨는 이후 정규 1집 ‘메타모르픽(Metamorphic)’과 싱글 ‘닷닷닷(…l)’, 최근 발표한 신곡 ‘에스(S)’까지 꾸준한 성장과 변화를 이어왔다.
이번 투어는 약 1년 3개월 만의 글로벌 재회로, 스테이씨만의 장르로 정착한 ‘틴프레시’ 감성을 넘어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무대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전원 센터’라는 수식어답게 뛰어난 비주얼과 실력을 겸비한 멤버들은 한층 성숙한 라이브와 무대를 통해 새로운 챕터의 시작을 알릴 전망이다.
최근 신곡 ‘베베(BEBE)’로 방송 및 예능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인 스테이씨는 이번 월드투어를 통해 음악적 정체성과 팀 아이덴티티를 글로벌 팬들과 더욱 긴밀히 나누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